본문 바로가기

신차 시승기

2020 지프 레니게이드 시승기

SMALL

#지프레니게이드시승기 #지프레니게이드시승

#2020레니게이드시승기 #2020지프레니게이드

 

지프 소형 SUV 레니게이드 배기량 2,000cc에서

20년식부터는 1,600cc로 다운사이징 모델로 판매를 시작했다.

배기량이 높아서 차는 작은데 세금이 좀 많이 나갔을 법한데..

 

오히려 1,600cc로 내려가면서 가격도 내려가고

연비도 향상됐고 세금도 적게 낼 수 있어서 더욱 좋은 모델이 아닌가 싶다.

전 모델과 비교는 어려울 것으로 보이니

20년식 현재 판매되는 모델의 시승 소감만 풀어보겠다...

레니게이드 1.6 디젤 제원은 1,600cc 디젤 싱글 터보, 자동 6단 DCT,

전륜 구동, 120 마력, 32.7 토크, 복합연비 15.6km, 공차중량 1,520kg

서스펜션은 앞뒤로 맥퍼슨 스트럿을 사용하고 #레니게이드가격은

#레니게이드론지튜드 3,510만 원 #레니게이드리미티드 3,860만 원이다

 

15분 정도 짧게 시승하여 느낀 점만 적어보도록 하겠다

굳이 와인딩까지 주행할 필요는 없고 쭉~ 갔다가

U턴에서 쭉~ 오는 코스라서 어떤가... 1.6 디젤 간만 봤다.

레니게이드 디젤 소음

외부 소음은 상당히 크고 떨림도 느껴지지만

실내 소음은 생각보다 별로 느낄 수는 없었고

진동도 없어 생각보다 실내 정숙성은 괜찮았다.

 

국산 디젤 보다 소음이 조금 크지만 지프 판매하는 모델 중

가장 엔트리가 레니게이드이고 수입차인 것도 감안하고

가격적인 면이나 특히 민감한 사람이 아니라면

이 정도 소음쯤은 본인은 그러려니 한다...

사각지대 없는 넓은 전방 시인성과 여유로운 실내 공간은

미니 쿠퍼에서도 느낄 수 있었던 넓은 시인성과

거기에 루프도 높고 파노라마 글라스 루프도 적용되어

소형 SUV에서 제공되는 여유로움이 더욱 마음에 들었다.

 

스티어링 휠의 그립감은 마감이 가죽이 아니다 보니 그립감은

살짝 떨어져 저가형 모델이라는 것을 피부로 느낄 수 있다.

무게감도 적당하여 주행도 편하지만 특히 주행할 때 가벼운 느낌이 많이 들었다

그 가벼운 스티어링 휠 느낌은 주행 승차감에서도 느껴지는데

시트의 착석감도 편안하면서 시트 포지션도 낮은 편이라

주행 시에도 불안함이 조금도 없었다.

사이드 볼스터가 몸을 어느 정도 잡아주다 보니 주행 성능은 가벼워도

몸을 잘 잡아줘서 나쁘지 않았다 아니 생각보다 괜찮았다.

 

시트가 전동이 아니고 수동이라 등받이나 가속 페달/브레이크 페달은

시트를 앞으로 당겨서 맞춰야 한다.

0-100km 가속 및 감속

스포츠 모드가 따로 없는 거 같은니 트랙션을 끄고 정지 상태에서

100km까지 밟아 봤다.

2,000cc 디젤이었을 때보다 오히려 힘도 좋았던 거 갖고

가볍게 치고 나가는 가속력도 기대 이상이었다.

 

일반적인 2,000cc 디젤 엔진 SUV는 최대 40토크 정도 뽑아내는데

1,600cc 디젤 레니게이드의 토크가 32.7 인 것을 생각하면

굉장히 토크도 잘 뽑아내고 답답함이 없다는 것을 느낄 수 있다.

 

1,600cc 디젤이라 해서 가속력이 답답하지 않을까?

라는 생각을 할 수도 있겠지만 일단 시승해보면

괜한 생각이었다는 것을 깨달을 것이다.

그만큼 잘 달린다는 말이고 다운사이징 됐다고 해서

결코 무시하면 안 된다는 말!

 

가속력도 마음에 들었지만 브레이크 제동력도 좋은 편이다

브레이크 답력이 민감한 편은 아니지만

스트로크 15% 정도 밟았을 때부터 제동되는데

딱 이 정도만 밟아도 제동이 잘 되더라.

급 제동을 연속으로 하거나 와인딩 한답시고 조져버리면

당연히 밀리겠지만 100km 정도 고속에서 급 브레이킹에도

신속하고 짧은 제동력을 보여 만족할만하다

인터페이스도 안 본 지 오래돼서 바뀐 줄 알았더니 그건 아닌 거 같고

열선 시트 버튼 찾다 보니 인터페이스 안에 있다는 것을 알았는데

터치했을 때 즉시 응답하는 조작성도 좋아

사용하기도 쉬워서 만족할만했다.

 

가속이나 감속하면서 기어 노브로 시프트다운이나 업으로 변속했을 때

시프트 업 변속은 빠르지만 다운은 한 박자 늦어

듀얼 클러치라고는 하지만 응답은 늦더라...

20년형으로 변경되면서 다운사이징 된 소형 SUV 레니게이드

가격 대비 넓은 실내 공간 활용성과 높아진 연비

합리적인 가격까지 비교 대상이 들어가게 되면 아쉬운 점이 많을 수도 있지만

 

레니게이드 디젤만 놓고 봤을 때 2,000cc 였을 때 보다

연료 효율도 좋아졌고 배기량도 낮아져서

세금도 적게 낼 수 있어 실용적인 면을 많이 강조한 모델

지프 레니게이드 디젤!!

 

개소세도 원상 복귀됐지만 관심 있다면 꼭 한번 시승해보기 바란다.

생각 이상 만족감을 제공해줄 것이다!

 

지프 리스, 장기렌트 신차 구매 문의

#OlO_56587504

#지프레니게이드프로모션 #지프레니게이드할인

#지프레니게이드리스 #지프레니게이드장기렌트

 

#지프1월프로모션 #지프1월할인 #지프1월판매조건

#지프프로모션 #지프할인 #지프리스 #지프장기렌트

#지프장기렌트카

 

LIST

'신차 시승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9 닛산 알티마 시승기  (0) 2020.03.08
2020 디스커버리 스포츠 시승기  (0) 2020.02.19
제네시스gv80시승기  (0) 2020.01.31
2020아우디A640TDI시승기  (0) 2020.01.03
2020링컨에비에이터시승기  (0) 2020.01.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