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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차 시승기

2020 디스커버리 스포츠 시승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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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에 시승한 모델은 년식 변경된 랜드로버 중형 SUV

#2020디스커버리스포츠 20년형으로 변경되면서

보이지 않게 많은 부분들이 변경됐다

1시간 정도 시승하여 팩트로 느낀 점만 적어볼까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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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장 눈에 띄게 보이는 곳은 바로 헤드라이트가 아닌가 싶다.

변경된 헤드 램프 디자인과 전면 디자인은

상위 모델 디스커버리 5를 연상시킬 정도로 볼륨감이 돋보인다

 

뿐만 아니라 이번 신형 모델의 변경된 점은 이전의 기존 2,000cc 디젤에서

추가로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탑재됐다는 점이고

플랫폼도 이보크와 같이 공유한다는 점과

ZF 9단 변속기가 탑재됐다는 점!

시승한 모델은 디스커버리 스포츠 최고 등급 D180 SE

 

2020 디스커버리 스포츠 D180 SE의 제원은 2,000cc 디젤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4륜 구동, ZF 9단 변속기, 180 마력, 43.9 토크, 복합연비 11.5km,

서스펜션 앞은 맥퍼슨, 뒤는 멀티링크를 사용하고 가격은

 

#디스커버리스포츠d150s 6,230만 원

#디스커버리스포츠d180s 6,640만 원

#디스커버리스포츠d180se 7,270만 원

#디스커버리스포츠p250se 6,980만 원이다

2020디스커버리스포츠외부,실내소음

시승하기에 앞서 디젤 엔진의 외부 소음은 어느 정도 크게 들리지만

실내 소음과 진동이 없어 정숙성은 정말 뛰어나다

높아진 실내 정숙성으로 기존 모델보다 편안함이 부각됐다는 점도

20년식 디스커버리 스포츠의 장점이라 할 수 있고

시트 포지션도 높지 않으면서 시트 착석감도 편안한데

엉덩이 부분과 허리가 버킷 시트처럼 약간 박힌 느낌이라

안정감을 느끼기에 충분했고 거기에 승차감도 상당히 좋았는데

 

노면이 좋지 않은 도로 주행이나 높은 방지턱을 넘을 때

부드럽게 넘어가면서 충격도 흡수하여

1시간 정도 시승했음에도 불구하고 불편하다는 생각이

조금도 들지 않았다. 시내 주행에서도 편했는데

장거리 주행에서도 효과를 크게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사각지대 없이 넓은 전방 시인성도 제공되고 대시보드 (크러시 패드)

높이도 높고 중형이지만 대형급처럼 넓은 디스커버리 스포츠의

실내 공간으로 운전이 조금 어려울 수도 있지만

적응을 빨리할 수 있었다.

그리고 헤드업 디스플레이도 크게 보여 주행이 편했는데

재규어, 랜드로버 모델 통틀어서 가장 넓은 헤드업 디스플레이

화면이 제공되다는 점도 디스커버리 스포츠의 매력이지 않을까!

스티어링 휠의 그립감도 좋고 무거움과 부드러운 느낌도 적당해서

안정감을 십이분 느낄 수 있다.

20년식 디스커버리 스포츠의 가장 큰 매력 포인트는

변경된 실내 디자인인데 디스커버리 5와 동일한 스티어링 휠 적용과

실내 디자인이 레인지로버의 세련된 디자인이 적용돼

랜드로버를 타고 있다는 느낌보다 개인적으로

고급 브랜드 레인지로버를 타고 있다는 느낌이 강했다

그 정도로 고급스러워졌다는 점이 디스커버리 스포츠의 매력적인 점이고!

 

이번 디스커버리 스포츠 모델에는 오토 홀드도 적용됐고

어댑티브 크루즈 세팅 시 즉시 앞차를 인식하는 높은 인식률도 보이며

신호에 걸려있는 차가 있는 상황에 멀리서 달려올 때도 앞차를 인식하고

특히 칭찬해주고 싶은 점은 차선 이탈 방지 시스템인데

차선을 밟기 전에 즉각 응답하여 이탈을 방지해줘서

이탈 방지 시스템은 아주 믿을만했다.

 

아무리 어댑티브 크루즈 시스템이 좋다고 하더라도

반 자율 주행기능이기 때문에 어댑티브 크루즈 시스템에 대하여

너무 신뢰하지 않는 것이 좋다.

어차피 사람이 만든 거고 인식 못 할 때가 있으니 맹신하지는 말아라.

2020디스커버리스포츠가속

가속력도 시원한 편이고 가속하면서 부족하다는 느낌도 없어

가속력도 마음에 들고 브레이크 제동력도 괜찮은 편인데

고속에서 급 브레이킹 시 짧고 신속한 제동력도 보이며

특히 브레이크 답력 조절이 쉬워 밟는 스트로크에 따라

제동력 조절이 쉽다는 점도 디스커버리 스포츠의 장점이다

이전에 다이얼 식이었던 기어 노브가

레인지로버 스포츠나 이보크와 같은 노브가 적용됐고

가속하면서 아쉬웠던 점은 바로 변속기에 있는데

ZF 변속기인데도 시프트다운이나 업으로 변속 시 응답성이

늦다는 점이 많이 아쉽다.

반응 속도가 조금만 더 빨라도 가속을 좀 더 빠르게 할 수 있었을 텐데

변속 손실이 느껴지는 거 같아 아쉽다.

 

그리고 최고 등급 D180 SE 모델은 무선 충전 기능도 탑재됐고

전지형 프로그레스 시스템도 탑재됐는데 어디에 있나 보니

센터패시아 하단 우측에 있는 버튼을 누르면 주행 모드 시스템과

함께 활성화된다.

이전 모델에 없었던 전지형 적응 시스템이 탑재된 것도 좋은 점이고

이보크에도 적용된 클리어 사이트 룸미러가 디스커버리 스포츠에도 적용됐는데

클리어 사이트 룸미러는 D150S에는 탑재되지 않고

D180S와 D180SE, P250SE에만 탑재되는 시스템이다.

카메라의 퀄리티도 높아서 후방과 뒤 펜더쯤 되는 측후방의

보이지 않는 차들도 확인이 가능하다

변경된 LED 테일램프도 매력적으로 느껴진다.

기존의 이보크와 같은 테일램프 보다 세련된 느낌이 강하게 부각되어

전면 디자인도 마음에 들지만 후면 디자인에서도 만족감을 느낀다.

2020 디스커버리 스포츠

년식 변경된 모델이지만 풀 체인지급 모델처럼 많은 변경을 이루어내

시승했을 때 오히려 만족도가 높았던 모델이다.

 

레인지로버를 보는 듯한 고급스럽게 변경된 디자인,

이전 모델보다 높아진 실내 정숙성과 편안함,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전지형 적응 시스템,

ZF 9단 자동 변속기, 클리어 사이트 룸미러,

높은 인식률을 보이는 어댑티브 크루즈 시스템 및

차선 이탈 방지 시스템등 많은 변경이 이루어졌고

거기에 가솔린 모델도 판매되어 선택의 범위도 넓어져

구매하기 잘했다고 생각할 정도로 시승 후 만족도가 높았던 모델

2020 디스커버리 스포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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