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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차 시승기

2021 BMW 420i 쿠페 시승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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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시리즈 풀체인지 모델 420i 쿠페 모델이 시승차로 들어왔다

간을 보고 싶었지만 간 볼 정도로 시승은 못해서

느낀 점만 팩트로 정리해볼까 한다

 

많이들 꺼려 하는 전면 디자인 수직 키드니 그릴

이제는 적응이 돼서 그냥 이만저만하다

달리 생각해 보면 그릴로 인해서 4 시리즈가 오히려

돋보인다고 하는 게 맞을 거 같다.

 

2021 BMW 420i 쿠페의 제원은 2,000cc 가솔린,

자동 8단 변속기, 후륜 구동, 184 마력, 30.6 토크,

복합연비 11.5km, 공차중량 1,595kg,

서스펜션 앞은 맥퍼슨 뒤는 멀티링크를 사용한다

 

 

4시리즈 풀체인지 라인업 가격은

 

420i 쿠페 - 6,160만 원

420i 쿠페 (이노배이션) - 6,300만 원

420i 쿠페 (이노배이션+런치패키지) - 6,380만 원

 

420i 컨버터블 - 6,790만 원

420i 컨버터블 (이노배이션) - 7,050만 원

 

420d 쿠페 - 6,230만 원

420d 쿠페 (이노배이션) - 6,590만 원

420d 쿠페 (런치패키지) - 6,450만 원

420d 쿠페 (이노배이션+런치패키지) - 6,670만 원

 

M440i 8,190만 원

M440i M 퍼포먼스패키지 8,290만 원

 

 

 

일반적인 쿠페 모델은 앞바퀴 폭과 뒷바퀴 폭이

세단이랑 동일하기 때문에 리어 펜더에

약간 볼륨감을 줬다고 하더라도 세단과 차이가 없어서

저게 스포카인가 세단인가 돋보이지 않는데

 

오히려 대형 키드니 그릴 덕분에 4시리즈가

돋보인다고 하는 게 맞을 거 같다.

 

쿠페 모델은 뒷바퀴 전폭이 앞바퀴 전폭보다 넓고

머슬카처럼 뒤 펜더가 볼륨감이 확 나오지 않는 이상

스포츠카로 보이지 않는다

 

신형 4 시리즈도 마찬가지지만

전면만 돋보일 뿐 스포 쿠페일 뿐이고 스포츠카처럼

보이지는 않는다 대신 그릴이 돋보일 뿐...

 

 

 

 

18인치 휠이 적용됐고 타이어는 파일럿 스포츠 4 PS4가

적용되어 스포츠 주행에도 적합하다

가만 보면 휠 디자인이 정말 아쉽다고 생각하는데

 

420i 쿠페에는 19인치가 들어가면 퍼포먼스를

100% 끌어낼 수 없어 18인치로 들어간 건 이해한다만

휠 디자인은 애프터 마켓에서 구매한 듯한 디자인이라

가장 아쉽다고 생각된다

 

 

 

시트 포지션은 다 내려도 낮은 느낌은 들지 않더라

시트 착석감도 편안하고 사이드 볼스터가

몸을 잘 잡아주며 승차감은 세단처럼 편안하다

 

스포츠 모드로 주행했지만 골목길과

높은 방지턱에서도 편안한 승차감을 제공하고

노면 충격도 올라오지 않아 편안함을 느꼈다

 

 

 

전방 시인성은 굉장히 넓고 사각지대라고는 보이지 않고

사이드 미러 사이즈도 크다 보니 후방 시인성 또한

굉장히 좋다. 헤드업 디스플레이 화면도 잘 보이지만

5 시리즈처럼 화면이 넓지는 않다.

 

 

 

스티어링 휠의 그립감도 좋고 묵직하며

탑승하면서부터 스포츠 모드로 주행했는데

스티어링 휠의 그립감은 스포츠 모드에서 굉장히 무거워져

안정적인 핸들링을 제공한다

 

 

 

 스포츠 모드 0-100km 가속 및 감속

 

정지 상태에서 100km까지 가속력은 폭발적이다

420i 엔진인데 빠르겠어?라는 생각이 들었지만

생각보다 빠르다 20i 엔진이지만 가속력 하나는 일품이다

 

스포츠 모드에서는 특히 가속 시 들려오는

배기 사운드도 들려와서 매력적이었고

스포츠 모드로 주행 시 rpm을 최대한 끌어올리면서

최고치에 올랐을 때 자동 변속되는 점도 만족스러웠다

 

매뉴얼 모드로 주행할 때 시프트 업 변속은 빠르지만

시프트다운은 반박자 느리더라

변속이 조금 더 빨랐으면 좋았을 걸 아쉽네

 

 

 

가속할 때 배기 사운드인지 아니면 사운드 제너레이터인지

소리가 헛갈렸는데 사운드 제너레이터는 안에서 울리지만

배기 사운드는 밖에서 들리는 차이가 있는데

주행하면서 애매했지만 배기 사운드인 게 맞는 거 같다

밖에서 들어보면 더 좋을 수도....

 

가속력도 만족스럽고 브레이크 제동력도 괜찮다

M 스포츠 패키지가 적용됐지만 브레이크는

일반 브레이크가 적용되어 아쉽지만....

 

브레이크 답력은 밟는 스트로크에 따라

답력 조절도 할 수 있고 신속하고 짧은 제동력도 발휘한다

 

 

실내 디자인은 다른 모델들과 차이가 없어서

외관 디자인 말고는 실내 디자인은 똑같다

똑같다 보니 감흥은 없었다..

 

 

 

420i 모델 시승 후 폭발적인 가속력이나

드라이빙 성능 모두 만족할만했다

와인딩이나 서킷에서 트랙션을 끄고 주행하면

퍼포먼스를 100% 끌어서 주행할 수 있겠지만

딱 거기까지인 모델일 뿐이다

 

왜냐하면 M 모델이 아니기 때문이고 거기까지인 거다

420i 쿠페를 시승했지만 굳이 430i 가 나와도

430i까지 탈 필요가 있을까? 출력 차이 말고는

별 차이는 없을 것으로 보이고

 

420i 타봤는데 굳이 430i까지 타볼 필요가 있나

찍어 먹어봐야 맛을 알겠나? 430i도 마찬가지일 뿐

M440i로 올라가지 않는 이상 430i 모델도

딱 거기까지 일 듯싶다.

 

4시리즈를 구매하려고 한다면 420i만으로도 괜찮고

모자란다 싶으면 M440i로 선택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판단된다

좀 더 차를 조지고 날리고 싶으면 무조건 M440i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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