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차 시승기

2021 벤츠 CLS 53 AMG 시승기

SMALL

 

 

#2021벤츠cls53amg #벤츠cls53amg시승기

#벤츠cls53amg시승 #cls53amg시승기

 

 

 

 

2021 벤츠 CLS 53 AMG 시승차가 들어와서

잠깐 시승해보게 됐다

 

CLS 53 AMG 모델은 인기도 많고 없어서

판매 못하는 모델이라 시승차가 없을 줄 알았지만

희한하게도 운이 좋아 시승하게 됐다!

 

와인딩이라도 했으면 훨씬 더 좋았지만

마실 주행만 하여 느낀 점만 간략하게

정리해놓도록 하겠다

 

 

 

2021 벤츠 CLS 53 AMG의 제원은

직렬 6기통, 3,000cc 가솔린, 자동 9단 변속기, 4륜 구동,

435 마력, 53 토크, 복합연비 9.5km, 공차중량 1,995kg,

서스펜션은 앞뒤로 멀티링크를 사용하고

CLS 53 AMG의 가격은 1억 2,460만 원이다

 

 

시승차는 다이아몬드 화이트에 가장 인기 있는

뱅갈 레드 시트가 적용된 모델로

많이 찾는 컬러라고 할 수 있다

 

뱅갈 레드 시트는 일반 블랙이나 브라운보다도

스포티한 느낌이 돋보이고 훨씬 만족도가 높았다

 

시트 포지션은 끝까지 내려도 등받이를 90도로

맞춰버리니 선바이저에 머리가 닿는다

본인은 등받이를 세워서 운전하다 보니

머리가 닿는 것도 있지만 그보다도

 

쿠페 타입 세단이라 지상고도 낮은 데다가

루프도 낮아서 헤드 스페이스는 많이 좁음을 느꼈다

 

승차감은 일반 모델보다도 탄탄한 서스펜션 느낌이

인상적이고 여기서 스포티한 느낌을 강하게 느꼈고

스포츠+ 모드 변경 시 좌회전하면 오른쪽 볼스터가 받쳐주고

우회전하면 좌측 볼스터가 받쳐주는데.,,

 

볼스터가 잡아주는 시점이 늦다 보니

좌 커브에서 우 커브로 바뀌면 즉각 즉각 대응해 주지 못하더라

제대로 서킷이나 와인딩으로 조지면 못 잡아 줄 것으로 예상!

 

 

사각지대 없는 넓은 전방 시인성도 제공되며

헤드업 디스플레이 화면도 넓어서 주행하는데

집중이 되고 시야도 가리지 않으며

 

스포츠+ 모드로 주행 시 rpm과 게이지가 함께 올라가는 것을

눈으로 확인할 수 있어 스포츠 주행의

즐거움과 감성을 느껴볼 수 있었다

 

 

D 컷 스티어링 휠이 적용됐고 알칸타라 마감도 되어있어

그립감은 굉장히 아주 만족스럽다!

AMG 모델이지만 스티어링 휠이 적당히 무거운 정도로

안정적인 코너링과 드라이빙의 편안함도 주고

 

스티어링 휠 하단에는 트랙션 컨트롤과

매뉴얼 변속기 버튼, 우측은 주행 모드 변경

굳이 콘솔에 있는 버튼을 눌러 변경하지 않아도 돼서 정말 편하다

 

패들 시트 변속 응답성은 일반 컴포트 모드에서는

한박자 정도 늦는 응답을 보이고

스포츠 모드에서는 반박자 늦고

스포츠 + 모드에서 변속과 동시에 즉각 응답한다

 

주행모드 변경

 

CLS 53 amg 스포츠+ 0-100km

 

정지 상태에서 100km까지 가속력은 폭발적이다

순식간에 치고 나가는 토크감과 가속력은

웃음 짓게 만들어주고 가변 배기도 적용돼서

스포츠 주행의 재미를 더 해줬는데

 

칭찬하고 싶은 점은 바로 CLS 53 AMG의 배기 사운드에 있다

가속 페달에서 발을 뗄 때 터지는 팝콘 사운드

시프트다운 시 들려오는 사운드

시프트 업으로 변속 시 들리는 사운드

 

고 rpm으로 조지면서 가속이나 감속 시

들려오는 배기 사운드는 63 AMG 모델 못지않게

큰 배기 사운드를 제공한다

 

상대적으로 63 AMG 모델 보다 소리는 작지만

53 AMG 모델도 섭섭지 않을 정도로

배기 사운드를 뽑아낸다

 

브레이크 제동력은 말할 필요도 없이

고속에서도 짧고 신속한 제동력을 발휘하며

브레이크 답력도 밟는 스트로크에 따라 제동거리를

조절할 수 있을 정도로 섬세하게 사용 가능하다

 

 

 

 

뱅갈 레드 시트와 카본 인테리어의 조합은

스포티한 매력을 십이분 느낄 수 있도록 제공된다

콘솔에 보면 댐퍼 컨트롤 버튼, 트랙션 컨트롤 버튼

주행 모드 변경, 가변 배기, 오토 스톱, 스포일러 등이

적용되어 있다

 

 

쿠페형 세단을 대표하는 CLS의 에어로 다이내믹스 한

보디라인은 CLS의 가장 큰 아이덴티티이자

매력 포인트라고 할 수 있다

 

타 브랜드의 쿠페형 세단도 모두 CLS에서

파생되어 만들어졌다는 것

쿠페형 세단의 시초는 벤츠 CLS에서 나온 것!!

 

 

63 AMG 모델이 아니라서 배기 팁은 사각이 아닌

원으로 디자인되어 조금 아쉽기는 하지만...

볼륨감 있는 후면 디자인도 매력적이다

 

CLS 53 AMG 직접 시승해보니

왜 인기 많고 없어서 판매 못하는 모델인지 알 수 있었다!

잠깐 시승했지만 매력적이었다.

 

서킷이나 와인딩 시승이었으면 더 좋았겠지만

찍어 먹어보아야 맛을 알겠는가?

마실 주행만으로도 만족도가 높았던 CLS 53 AMG!

 

 

21년식 CLS 53 AMG 모델

블랙 / 블랙 시트 2대

 

계약자가 없어 계약만 들어가면 무조건 받을 수 있고

2월이나 3월 중에 출고 가능할 듯

 

벤츠 리스 장기렌트 신차 구매 문의

#OlO_56587504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