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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차 시승기

2021 제네시스 G70 3.3 터보 시승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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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 터보 모델에 이어 시승한 모델은

G70 3.3 터보 AWD 모델이다

2.0 터보 모델 만으로도 큰 만족감을 얻을 수 있었는데

3.3 터보 모델은 개인적으로 아쉬움이 남았다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차라는 것은 마력이 전부가 아니다

드라이빙의 재미도 있어야 하고

드라이빙 취향에 따라 다르기야 하지만...

 

정해져 있는 시승코스에 따라 시승하여

느낀 점만 간략하게 적어볼까 한다!

 

 

 

2021 제네시스 G70 3.3 T AWD의 제원은

3,300cc 트윈 터보, 4륜 구동, 자동 8단 변속기,

370 마력, 52 토크, 복합연비 8.9km, 공차중량 1,790kg

서스펜션 앞은 맥퍼슨 뒤는 멀티링크를 사용한다

 

시승 모델은 3.3 터보 4륜 구동이고 모든 편의 사항

옵션이 추가된 풀옵션 모델이다

 

풀옵션 모델에는 전자 제어 서스펜션이 적용되어 있고

2.0 터보 모델에도 100만 원을 옵션으로 추가하면

전자 제어 서스펜션을 적용시킬 수 있다!

 

 

이전에 2.0 터보를 시승했을 때 시트 포지션을 끝까지 내려도

높은 느낌이 있었는데 3.3 터보는 기분 탓인지는 몰라도

약간 낮은 느낌이 든다

 

시트 착석감도 굉장히 편하고 안정적인 느낌을 제공하고

스포츠+ 모드로 변경하면 사이드 볼스터가

옆구리를 잡아줘서 스포츠 주행할 수 있도록 받쳐준다

 

승차감은 2.0 터보 보다 당연히 좋고

2.0 보다 부드러운 승차감이 인상적이다

2.0 터보와 다른 점이 있다면 전자제어 서스펜션의

확연한 차이점이었는데

 

 

전자제어 서스펜션이 다르다는 말이 아니라

3.3 터보는 스포츠+ 모드로 변경하면

승차감이 확실히 탄탄해졌다는 것을 시승 나오면서

즉각 알 수 있었다

 

노면이 조금만 좋지 않아도 노면의 피드백이 바로 전달되어

2.0 터보 모델의 전자식 서스펜션과는 다르게

더욱 노면의 피드백을 전달받았다.

 

승차감은 당연히 좋지만 2.0 터보에서 말했듯이

주행 안정성이 좋아져서 100km 정도 고속으로 넘어가도

별로 속도 감이 느껴지지 않을 정도로

주행 성능이 안정적이고 편하다!

 

 

사각지대 없는 넓은 전방 시인성도 좋고

헤드업 디스플레이 화면도 넓어 시인성도 좋고

내비게이션도 표시되어 주행 중에 시선을 빼앗기지 않고

주행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헤드업 디스플레이 시인성은 좋지만

인터페이스에서 찾는 데 시간이 걸리더라

 

 

스티어링 휠의 그립감도 좋고 일반 모드에서는 부드럽지만

스포츠+ 모드에서만 무거워진다.

 

G70의 칭찬하고 싶은 점이 있다면 바로

자율 주행 기능 어댑티브 크루즈와 차선 이탈 방지 시스템인데

크루즈 세팅 시 앞 차를 즉시 인식하는 높은 인식률과

차선을 밟기도 전에 안쪽으로 밀어 넣어주는

차선 유지 보조 시스템도 섬세하다

 

자율 주행 시스템도 굉장히 좋은데 신호 걸린 차가 있을 때

멀리서 달려오면 4대쯤 거리 정도 되면

앞차를 인식하지 못했고, 차선 변경 후 그다음 앞차도

바로 인식하지 못하는 경우도 발생하더라

 

듀얼 클러치는 아니지만 시프트다운이나

시프트 업으로 변속 시 빠른 응답성을 보여

스포츠 주행에서도 재미를 줄 것으로 보인다

 

주행 모드 변경

 

터보 배기 사운드

 

G70 2.0 터보와 달리 사운드 제너레이터가 아니라

가변 배기가 적용됐는데

정지 상태에서 가속 페달을 밟아보니 조용하다

 

일반적인 스포츠 세단이나 스포츠카에 비해

상대적으로 소리가 작다는 거고

기대는 안 했지만 만족스럽지는 못하다

 

스포츠 모드와 스포츠+ 모드에서 차이는 많이 난다

가속 페달을 땔 때나 시프트다운해도 배기 사운드는

들을 수 없었다

 

가장 아쉽다고 생각되는 점이 바로 배기 사운드인데

많이 아쉽고 뭔가 하나 빠진 느낌이랄까...

 

제네시스 G70 3.3 터보 가속력

 

스포츠 플러스 모드에서 가속력도 매우 좋다

젖은 노면인데도 불구하고 후륜 기반 4륜 시스템이지만

슬립 없이 트랙션을 잡아주며 가속하여

안정적인 주행성능도 보인다.

 

브레이크 제동력도 밟는 스트로크에 따라 조절할 수 있고

고속에서 브레이크 제동 시 짧고 신속한 제동능력을 발휘한다

당연히 전방 4p 후방 2p 브레이크가 적용돼서

제동력은 아주 믿을만하다!!

 

배기 사운드가 조용하다고 했는데

시프트 다운 후 고 rpm으로 밟아도 배기 사운드가 조용하고

시프트다운해도 안 들리고 업해도 터지는 소리는 없고

배기 사운드는 기대하지 않는 것이 좋다

 

 

 

세련된 실내 디자인도 마음에 들고

온도 조절 스크롤이나 볼륨 조절 스크롤을 조작할 때의

고급스러움도 좋고 시승차는 풀옵션 모델이라

 

열선 스티어링 휠, 공기 청정 시스템, 무선 충전 기능이

탑재되어 옵션적으로도 부족함 없이 만족스럽다!

 

 

볼륨감은 이전만 못하지만 제네시스 만의

디자인 아이덴티티가 살아 있는 뒷모습도 봐줄 만하고

특히 외장 컬러가 블루여서 더욱 마음에 든다

 

휠도 블랙으로 적용돼서 시너지를 불러일으켜

더욱 마음에 드는 컬러다!

다른 컬러도 좋지만 블루 컬러에 블랙 휠 조합이

가장 마음에 든다!

 

 

 

2021 제네시스 G70 3.3 터보 4륜 구동보다는

후륜 구동 모델을 선택하는 것이 좋고

사륜이 나쁘다는 것이 아니라 더욱 즐거운 드라이빙을 원한다면

4륜 구동보다는 후륜 구동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자율 주행 시스템, 안정적인 승차감과 주행 성능

세련된 디자인 모두 만족스러운데

딱 하나 배기 사운드가 가장 아쉽다!

가변 배기라고는 하지만 모두 털어내고

애프터 마켓 배기로 바꾸고 싶은 마음이 간절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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