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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차 시승기

2021 제네시스 G70 2.0 터보 시승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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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형으로 변경된 제네시스 G70

마이너 체인지 되면서 변경된 외관 디자인뿐만 아니라

풀 체인지 급으로 변경되어 기존 변경 전 모델보다

완성도와 만족도까지 높아진 스포츠 세단 G70

 

시승한 모델은 2.0 터보 가솔린 사륜구동 모델이고

이번에 새로 생긴 제네시스 수지 전시관에서 시승하게 됐다

 

제네시스 수지 전시관은 이번에 나온 GV70으로 인하여

굉장히 인기가 많아 평일에도 내방객분들이

끊이지 않을 정도로 굉장히 HOT 하다!!!

 

시승 코스는 시내 주행과 고속 주행, 긴 코스로 시내 주행

세 가지 중 선택할 수 있으며 가장 많이 선호하는

고속 코스로 진행하였고 정해진 시승 경로만 주행하였다

 

정해진 시승 주행 경로 이외에 다른 경로로 이탈하거나

과속으로 인한 속도위반 등 조심하여야 한다

물론 당연한 거지만 어길 시에 나중에 시승 제지를 받을 수

있으니 안내에 따라 안전하게 주행하면 된다!!

 

 

2021 제네시스 G70 2.0 터보 AWD의 제원은 2,000cc 가솔린

싱글 터보, 사륜구동, 자동 8단 변속기, 252 마력,

36 토크, 복합연비 9.9km, 공차중량 1,670kg,

서스펜션 앞은 맥퍼슨 뒤는 멀티링크를 사용한다

 

정해진 시승 코스 안에서 주행하여 느낀 점만

간략하게 정리해 놓겠다

본인 생각과 달라도 이해해 주기 바란다!

 

 

 

시트 포지션은 생각 보다 높은 느낌은 있지만

주행하면서 높은 느낌은 사라졌고

스포츠 세단 답게 시트 착석감도 버킷처럼

탄탄하면서 사이드 볼스터가 잘 잡아주어

안정감을 제공한다

 

도어 암 레스트 높이와 콘솔 암 레스트 높이도 비슷하고

도어 쪽이 팔을 올렸을 때 간격이 조금 넓지만

이질감보다는 편안함을 제공한다

 

주행하면서 인상적이었던 점은 바로 승차감이라

할 수 있는데 고속 주행 100km 정도 올라가면

속도감이 별로 느껴지지 않을 정도로

주행 안정성이 굉장히 좋아졌고 게다가 편하기까지 하다!

 

100km 속도에서 80km 정도로 달리는 느낌밖에

안 들 정도로 주행 안정성이 뛰어나!

 

 

사각지대 없는 넓은 전방 시인성도 제공되며

실내 공간도 변경 전 모델보다는 여유 있어진

느낌으로 주행하면서 여유로움이 느껴졌다

 

가장 마음에 드는 점은 바로 HUD 헤드업 디스플레이인데

디스플레이 화면이 넓어 주행 중에도

시선이 빼앗기지도 않을뿐더러 시인성도 좋고

 

내비게이션도 크게 보여줘서 인터페이스로

시선을 빼앗길 필요 없이 주행에만 집중할 수 있다

 

 

스티어링 휠의 그립감도 좋고 일반 모드에서는

적당한 무게감과 부드러움을 주고

스포츠 모드로 변경 시 묵직함과 안정적인

주행성능도 제공된다

 

스티어링 휠 오른쪽에 있는 어댑티브 크루즈 시스템도

사용하기 편하며 시내 주행에서도 편안함을 준다

칭찬해 주고 싶은 점은 차선 이탈 방지와

어댑티브 크루즈를 포함한 자율 주행 시스템이다

 

크루즈 세팅 시 즉각 인식하는 높은 인식률과

차선을 밟기 전에 안쪽으로 밀어 넣어주고

라운드가 큰 커브에서도 인식하는 차선 인식률도 좋다

 

주행모드 변경

 

주행 모드에 따라 디스플레이 디자인도 변경되고

스포츠 모드로 변경 시 사운드 제너레이터도 탑재되어

실내에서 사운드가 켜져 있는 것을 들을 수 있다

 

주행 모드 변경하면서 재밌었던 점이 있는데

스포츠 + 모드로 변경하면 트랙션도 함께 꺼지도록

연동되어 있어 스포츠 플러스 모드로만 바꿔주면

G70의 퍼포먼스를 스포츠 드라이빙을 통해

즐겨볼 수 있다

 

g70 스포츠+모드 가속

 

G70 2.0 터보의 가속력은 폭발적이다

변경 전 모델 같은 경우 무겁고 약간 더디는 움직임을

보였는데 반해 가속 페달을 반만 밟았는데도 불구하고

콤팩트함과 폭발적인 가속력을 보인다

 

굳이 3.3 터보 모델까지 필요 없을 정도로

굉장히 높은 만족감을 느낄 수 있었다

 

가속력도 만족스러운데 반해 브레이크 제동력도 좋다

브레이크는 밟는 스트로크에 따라 제동거리 조절도 쉽고

브레이크 답력이 민감하지 않아 더욱 마음에 들었다

 

아쉬운 점이 있다면 시프트다운이나 업으로 변속 시

변속 응답이 늦는 점 이외에는 없었고

 

패들 시프트로 주행하면서 뭔가 어색한 점이 있었는데

변속기에 매뉴얼 모드가 따로 없었다

변속기에는 D 드라이브 모드만 있고

 

일반적인 다른 차들처럼 D/M 글씨는 없었다

왜 없었냐 하면 패들 시프트를 사용하면 자동모드에서

수동 모드로 변경돼서 굳이 있을 필요가 없었다

굳이 변속기에 매뉴얼 모드를 없었던 점도 신선했다!!

 

 

2021 제네시스 G70 시승해보니 기대 이상

만족도와 완성도가 높은 모델이다!

 

외관 디자인도 제네시스 아이덴티티에 걸맞은 디자인과

고급스러움에 G70만이 제공되는 스포츠 드라이빙도

즐길 수 있는 모델로 캐릭터가 확실하다

 

시승하면서 가장 칭찬해 주고 싶은 점이 있다면

이전 모델보다 안정된 주행 안정성 및 드라이빙의 즐거움

그리고 편안함까지 제공되어 기대 이상

높은 만족감을 얻을 수 있었다

 

승차감이 좋았던 것은 시승 모델이 전자제어 서스펜션이

탑재된 풀옵션 모델이라서 그런 것일 수도 있다

전자제어 서스펜션을 옵션으로 추가해도

좋을 것으로 보인다!

 

 

제네시스 G70 2.0 터보 시승 후에도 높은

만족감을 느꼈고 차의 만족감보다도

제네시스 수지 전시장을 꼭 한번 방문해보기 바란다

 

지금까지 수입차 전시장에서 볼 수 없었던

건축미와 세련됨을 느껴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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