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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차 시승기

2020 아반떼 풀체인지 시승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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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에 시승하게 된 모델은 아반떼 신형 풀체인지!

물론 시승차는 아니고 돈을 주고 빌린 렌트카다

돈 주고 빌린 렌트카로 시승하여 좋은 점과 아쉬운 점을

확실히 정리해놓고자 한다

 

시승 모델은 렌트카 가장 기본 옵션 스마트 1,570만 원 모델이고

동네 주행과 고속 주행 복합하여 시승했고

마실 주행 정도로만 시승하였다

 

 

배기량 : 1,598cc, CVT 무단 변속기, 123 마력, 15.7 토크,

복합연비 15.4km, 공차중량 1,205kg, 서스펜션 앞은 맥퍼슨

뒤는 토션빔을 사용하고 가격은 기본 사항 1,570만 원부터 시작

 

 

 

 

 

현대 자동차 모델 중에서 가장 인기 있고 많이 판매되는 아반떼

연비가 제일 좋다고 하는데 1.6 가솔린 N/A 모델도

연비가 굉장히 좋은데 아반떼 하이브리드 모델은 얼마나

연비가 좋을지 기대가 된다

 

 

아반떼는 준중형 모델이지만 지금까지 디자인 변경된 모델이

나오기까지 이렇다 할 디자인적인 아이덴티티는 없으나

이번에 나온 아반떼는 날렵하면서도 미래지향적인

이미지를 보이는데

 

전면 디자인부터 도어로 이어지는 캐릭터 라인과

후면 디자인을 보면 각이 많이 들어가있다

특히 이번에 출시된 N 라인은 멋지다!

 

 

 

 

운전석에 앉으면 착석할 때 낮은 느낌이 많이 드는데

무게중심과 시트 포지션이 낮은 스포츠카를

타는 듯한 느낌을 준다

 

시트 착석했을 때의 편안함과 딱딱함이 공존하는 것도

마음에 들고 특히 주행하면서 무게 중심이

아래 있어 안정감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운전석에 탑승하고 시트 포지션과 스티어링 휠

포지션을 맞추는 게 굉장히 애매한데

 

시트를 발에 맞추면 스티어링이 멀리 있고

스티어링을 기준으로 맞추면 발이 너무 가까이 있어

중심점 찾기가 애매하다

 

무게 중심이 낮아 커브에서 롤링 억제력은 좋지만

높은 방지턱이나 노면이 좋지 않은 도로에서 서행해도

충격이 올라와 약간 신경 쓰이는 것도 있고

 

빠른 속도로 범프 있는 곳을 지나가면 그립을 잃지 않은 상태로

충격을 어느 정도 흡수해 줘서 좋은 점도 있는 반면에

 

100km 이하에서는 안정적이지만 120km 이상 넘어가면

고속 주행에서는 불안한 감이 없지 않아 있다

 

 

 

 

실내 디자인도 세련된 느낌이 제공되지만

옵션이 없는 기본 모델 렌트카라서

이해하고 넘어가고 다른 말은 하지 않겠다

 

기어 노브 디자인은 그립감도 좋고 비행기 가속 레버 같은

디자인이라 변속할 때 조작감이 신선하다

 

 

 

루프에서 A 필러로 떨어지는 라인이 유연하고

애매한 시트 포지션은 마음에 안 들지만

운전석에서 제공되는 시인성은 마치 스포츠카 같은

느낌을 받을 수 있었고

 

여유로운 전방 시인성과 사각지대 없는 시인성이 제공되고

준중형 모델임에도 실내 공간도 넓어

여유로운 드라이빙을 제공해 준다

 

 

 

스티어링 휠의 그립감도 좋고 예전에 너무 가벼웠던

스티어링 휠과 다르게 무게감도 있어서

안정감도 제공되고 스포츠 모드로 변경 시

무게감이 더해져 스포츠 모드에도 차별화가 돼있다

 

렌트카지만 스티어링 휠 열선과 차선 이탈 방지

크루즈 시스템도 적용되어 있는데

 

차선 이탈 방지 시스템은 차선을 넘어가기 훨씬 전에

인식하고 차선 안쪽으로 밀어 넣어줘서

현대 자동차 모델 중에서 엔트리 모델이라고는 하지만

차선 이탈 방지 시스템 인식률도 민감하여 만족스럽다

 

 

 

주행 모드만 영상으로 담아서 아쉽기는 하지만

일반 모드에서 가속이나 스포츠 모드에서 가속

답답함 없는 가속력을 보이는데

 

토크 감도 없고 가속력이 확 좋은 것은 아니지만

1.6 모델임에도 답답함 없는 가속력은 이 정도만 해도

만족감을 느꼈고 눈에 띄게 좋았던 점은

 

스포츠 모드로 쏘면서 주행해도 연비가

크게 줄어들지 않는 점과

연비 에코 모드로 주행하면 더욱 높은 연비를 체감할 수

있는 점에서 놀라웠다

 

 

1.6 가솔린 모델도 연비가 좋은데 하이브리드 모델은

연비가 얼마나 좋을지 기대가 되고

왜 인기가 많고 많이 판매되는지 이해했다

 

가속력도 좋고 칭찬해 주고 싶은 점이 또 하나 있는데

바로 브레이크 답력이다

현재 풀체인지 된 투싼도 브레이크 답력이 조금은 민감하여

브레이크를 살짝만 밟아도 움찔하는 현상이 있었는데

 

아반떼 같은 경우 그러한 현상 없이 밟는 브레이크

스트로크에 따라 답력 조절도 쉽고 움찔하지 않아서

굉장히 좋았고

 

돌발 상황 발생 시 급 브레이킹이나

급 브레이킹 시 발생하는 노즈 다운 현상도 적고

밟는 스트로크에 따라 제동거리 조절도 쉽고

제동력도 좋아 만족도가 높았다

 

 

 

트렁크의 리어 스포일러처럼 뾰족하게 튀어나온 부분은

마치 람보르기니 아벤타도르의 가변식

리어 스포일러와 비슷하고 날렵하여

뒤에서도 스포티한 느낌을 제공한다

 

 

#아반떼N라인 #아반떼하이브리드

두 가지 모델이 너무나 기대되고 기본 옵션만으로도

만족했는데 다른 모델들은 얼마나 만족도가 높을지 이해가 된다

 

다른 모델도 시승해보면 좋겠지만 찍어 먹어봐야

맛을 알겠는가?

기본 모델 시승한 것만으로도 굉장히 만족스러웠고

만족도가 높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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