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차 시승기

2020 BMW 118d 시승기

SMALL

#bmw118d시승기 #bmw118d시승

#2020bmw118d #bmw118d풀체인지

이번에 시승한 모델은 BMW 118d 풀 체인지 모델

후륜 구동에서 전륜 구동으로 구동 방식이 변경됐고

이전 모델에 없었던 실용성과 편안함까지 갖춘 모델이다!

시승 모델은 #bmw118dm스포츠 패키지 모델로

기본 등급 #bmw118d조이 보다 높은 편의 사항을 제공한다.

 

118d 조이 기본 모델은 파노라마 글라스 루프도 없고

패브릭 시트에 옵션이 많이 빠져 있어

가격적으로는 합리적이지만 편의 사항에 많이 부족함이 있어

M 스포츠 모델 위주로 판매되고 있고 가장 인기 있다.

 

#bmw5월프로모션 #bmw5월할인조건

#bmw5월할인 #bmw5월판매조건 #bmw5월구매혜택

 

#bmw118d프로모션 #bmw118d할인 #bmw118d리스

#bmw118d장기렌트 #bmw118d장기렌트카

최대 할인 조건으로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118d!

퍼스트 에디션은 모두 완판 됐고 조이, M 스포츠 두 가지만 있으며

현재 컬러 별로 한두 대씩은 재고 있어 즉시 출고 가능하다

 

BMW 리스, 장기렌트 신차 구매 문의

#OlO_56587504

일상 주행과 와인딩을 복합하여 달리는 시승을 위주로 하여

느낀 점만 간략하게 정리하도록 하겠다.

개인적으로 풀 체인지 전 118d 모델은 실내도 좁고

탑승하면 숨통 막힐 정도로 답답한 차라서

후륜 구동이라고 하지만 굉장히 싫어하는 모델 중 최고였는데

이번에 풀 체인지 된 118d 모델은 흡족할 정도로 굉장히 마음에 드는

모델이라고 자신 있게 말하고 싶다!!

bmw118d엔진소음

디젤 엔진이지만 외부 소음도 정숙할뿐더러

실내 정숙성도 굉장히 뛰어나서 디젤 엔진이라고 해서

강하게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킬 필요가 없다.

520d처럼 굉장히 높은 실내 정숙성 칭찬하고 싶다!!

118d M 스포츠 모델은 알칸타라 버킷 시트가 적용됐고

일반 주행에서는 편안함을 스포츠 주행에서는

몸이 흔들리지 않게 잡아줘서 버킷 시트라가 적용됐다고 해서

불편함을 가질 필요는 없다.

 

1시간 정도 운전했는데도 불편한 곳 없이 편안한 버킷 시트는

1시간 이상 장거리 운전에도 편안함을 제공할 것으로 보이는데

사람마다 차이는 있겠지만 개인적으로는 편하고 안정감 있다

 

시트 포지션도 낮은 편이고 무게 중심이 아래 있어

승차감은 탄탄하면서도 부드러움과 편암함을 동시에 제공하고

시내와 고속 주행 시 하부에서 잡음도 올라오지 않아

더욱 편안함을 느꼈던 거 같다!

사각지대 없는 넓은 전방 시인성과 도어 트림부터 시작해서

크러시 패드로 이어지는 실내 디자인과 운전자 중심으로

한쪽으로 몰려있는 송풍구와 센터패시아는

탑승했을 때 운전자를 중심으로 둘러싸고 있어

차로부터 보호받는 느낌과 함께 굉장히

여유로운 실내 공간도 제공돼 편안함을 강조했고

운전석 레그룸 공간도 넓어 보다 편안하고 여유로운 주행을 할 수 있다.

 

브레이크 답력과 가속 페달의 답력도 민감하지 않고

처음 운전하는 분들에게도 적응하기 쉬울 만큼

밟는 스트로크에 따라 제동거리 조절이 가능하다.

마치 M 모델들처럼 1mm 간격으로 촘촘히 브레이크

제동력을 나누어서 사용할 수 있는 점과

 

100km 이상 고속에서도 브레이크 스트로크 40%만 사용해도

짧고 신속한 제동 능력도 제공되는 점인데

BMW의 브레이크 성능과 편안한 조작은 브랜드 통틀어서

가장 마음에 들고 칭찬해 주고 싶은 점이다!

 

참고로 118d 전 모델

HUD 헤드업 디스플레이는 미적용!!

스티어링 휠의 그립감도 좋고 조향도 부드러워 편안함을 강조했다.

스티어링 휠 컬럼 조절은 수동으로 위치를 맞춰야 하며

일반 크루즈 시스템이 탑재됐다.

 

패들 시프트 사용도 스티어링 휠을 잡은 상태에서

손가락만 뻗으면 즉시 사용할 수 있어 편하지만 변속 응답성은 늦는 편이다.

시프트다운은 빠르지만 시프트 업 변속은 늦어지는 게 보이고

기어 노브를 M에 놔두고 패들 시프트로 변속하면

자동으로 수동 변속 모드로 주행 되는데

시프트 업은 운전자가 직접 하지 않는 이상 변속이 안되니

rpm이 레드존에 올라가기 바로 직전에 시프트 업으로

변속해야 그나마 변속이 빠르다

주행모드변경
스포츠모드 가속

디스플레이 계기판은 모든 BMW 시리즈에 동일하여

고급스러움과 미래지향적인 느낌이 강하다!

저속에서 고속으로 넘어갈 때 폭발적인 가속력도 보이고

가속 성능에 뒷받침 뒬 수 있도록 브레이크 제동력도 한몫 담당한다,,,

 

M 스포츠 모델에도 HUD가 없어 디스플레이 계기판 중간에서

내비게이션으로 보여주기 때문에 시선을 분산할 수 있으니

유의하기 바란다.

미래 지향적인 센터패시아 디자인과 콘솔 디자인은

BMW 신형 모델에 제공되는 가장 큰 매력이고

한눈에 사용할 수 있도록 버튼들이 배치되어 있어 사용법도 쉽다!

 

USB 포트를 휴대폰과 연결하면 애플 카 플레이도

사용할 수 있어 기본 편의 사항도 좋은 편이고

오토 홀드 기능과 엔진 스톱 앤 고 기능까지 모두 탑재되

118d 조이보다는 M 스포츠를 선택하는 것이 현명하다

후방 카메라 화질도 좋고 차를 중심으로 앞, 뒤, 옆면 모두

센서로 감지할 수 있어 주차 하는데 도움을 주지만

후방 카메라 화질은 좋을지 몰라도 화면이 좁다는

단점이 있으니 확인 한번 더 해보는게 좋다!

일상 주행하면서 도어 쪽 암 레스트에 팔을 올렸을 때

위치가 높다 보니 약간의 어색함도 있었지만

올려놓기만 해도 편했고 콘솔 쪽 암 레스트는

도어 쪽 암 레스트에 피해 팔을 올렸을 때의 간격과

높이 차이가 심한데도 불구하고 불편한 점은 딱히 느끼지 못했다.

언밸런스 한 위치에 암 레스트가 있더라도 변하지 않는 편안한

암 레스트에도 칭찬하고 싶다

비가 오고 있어 스포츠 주행은 트랙션을 켜놓은 상태로 주행하여

그냥 간만 보는 식으로 주행했다.

낮게 깔린 무게 중심으로 인하여 숏 커브에서

조금의 롤링도 없이 콤팩트한 코너링 성능을 보이고

전륜 구동이지만 언더 스티어도 잡아줘서

보다 안정적으로 커브를 돌아나갈 수 있게 해준다

 

조금만 오버하면 즉각 언더 스티어로 바뀌지만

코너 진입 시 과 진입만 하지 않으면 충분히 스포츠 주행도 즐기면서

펀 드라이빙도 즐길 수 있도록 도와주기 때문에

스포츠 주행을 좋아하는 가장 분들에게도 충분히 메리트가 있는 모델이다

높은 실용성과 편안한 승차감, BMW가 지향하는 스포츠 주행의

즐거움도 함께 선사하는 118d 풀 체인지 모델!!

풀 체인지 된 BMW 엔트리 모델 118d

풀 체인지 전 모델은 극도로 싫어했지만 풀 체인지 된 모델은

기대 이상 높은 만족감을 얻을 수 있었고

220d 그란 쿠페와 고민 중이라면 220d 그란 쿠페를 선택하는 게

옳을 수도 있지만 금액적으로도 부담이 조금이라도 덜되는

118d M 스포츠 모델도 높은 만족감을 선사해 줄 것이다!

 

현재 118d를 포함하여 BMW 전 모델 #bmw 프로모션

할인 최대 최저가로 구매할 수 있다!!

220d 그란 쿠페도 마찬가지로 프로모션 할인 최대

최저가로 구매할 수 있으니 구매하고 싶다면

5월이 최적이다!!!

 

LIST

'신차 시승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0 포드 익스플로러 1박 2일 시승기  (0) 2020.06.10
2020 르노 캡처 시승기  (0) 2020.05.21
2020 미니 쿠퍼 시승기  (0) 2020.04.24
2020 아우디 Q8 시승기  (0) 2020.04.14
2020 BMW 220d 그란쿠페 시승기  (0) 2020.04.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