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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차 시승기

2020 미니 쿠퍼 시승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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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미니쿠퍼시승기 #미니쿠퍼시승기

 

미니 쿠퍼 모델 중에서 가장 인기 있고

가장 미니 다운 매력을 제공하는 모델 미니 쿠퍼 3도어!

시승 모델은 3도어 하이 트림 모델로 바로 상위 등급 쿠퍼 S를

제외하고는 최고 등급이다.

 

미니 쿠퍼는 레드, 블루, 블랙, 같이 색감 있는 컬러가 많이 판매되지만

#미니쿠퍼화이트실버 컬러는 고급스러움도 함께 보여

인기 컬러로 떠오르고 있다!!!

 

#미니쿠퍼4월프로모션 #미니쿠퍼4월할인 #미니쿠퍼4월판매조건

최대 조건으로 #미니컨트리맨 #미니클럽맨 #미니5도어

모델 등을 가장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고

 

#미니쿠퍼로즈우드에디션 #미니로주우드에디션

200대 한정판 모델도 판매고 있으니

아래 링크로 시승 및 구매 상담 신청하시면 안내 도와드리며

계시는 곳으로 방문 시승 및 상담 도와드리니

언제든지 신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시내 주행과 고속도로 주행을 포함하여

지극히 생활 시승 위주로 시승하여 좋은 점과 아시점을

복합하여 리뷰하도록 하고 구매하는 데 도움이 됐으면 한다.

 

앞서 말했듯 위 모델은 #미니쿠퍼하이트림

애플 카 플레이들 제외하고 모든 옵션이 포함된 하이 트림이고

떠오르는 인기 컬러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화이트 실버 컬러!

 

화이트 실버 컬러는 미니의 귀여운 외관을 고급스럽게

돋보여주는 컬러로 인기 있고 많이 찾는 컬러다!

로즈 우드 에디션 인디언 썸머 레드로 3도어 5도어가

200대 한정으로 판매되고 있는데 한정판 모델 컬러가

질린 다고 생각되면 화이트 실버도 대단히 만족할만하다!!

 

로즈 우드 에디션은 한정판이기는 하지만 기본 모델 베이스이기 때문에

하이 트림 보다 옵션이 떨어질 수밖에 없다!!.

시승 모델은 1천 km가 조금 넘은 거의 신차급 상태라

신차라고 보면 되고 미니 쿠퍼의 장점은 무의식적으로 느끼는

새차 냄새에도 있는데 새차 냄새고 적을뿐더러

냄새가 나더라도 머리 아프지 않고 미니 쿠퍼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방향제 같은 기분이라고 할까 굳이 방향제를 놔두고 싶지 않을 정도로

새차 냄새도 적고 매력적이다.

 

미니 쿠퍼의 장점은 버킷 시트처럼 몸을 잡아주는 시트에도 있는데

일상 주행에서도 사이드 볼스터가 몸을 움직이지 않게 잡아주고

스포츠 주행에서도 몸이 흔들리지 않게 잡아주기 때문에

언제나 안정감을 느낄 수 있게 해주는 시트고

 

미니 쿠퍼의 탄탄하면서도 부드러운 안정적인 승차감도

미니 쿠퍼가 가진 매력 포인트라고 할 수 있다.

작은 고추가 맵다는 말은 미니 쿠퍼에 가장 어울리는 표현

이라고 할 수 있겠다!

승차감도 탄탄하고 도어 쪽 암 레스트와 시트 쪽 암 레스트

높이도 비슷하고 간격은 도어 쪽이 조금 더 넓지만

개인적으로 시트에 있는 암 레스트는 되도록이면

위로 접고 다니는 게 가장 편하다!

 

사이드 볼스터가 잘 잡아준다고 설명했는데

사이드 볼스터가 잘 잡아주기도 하지만 조향할 때

팔꿈치에 걸리다 보니 시트 쪽 암 레스트가 있으면

사이드 볼스터에 한번 암 레스트에 한번

두 번이나 걸리는 불편함이 있어서 차라리 시트 쪽 암 레스트를

끝까지 내리던가 아니면 올려 버리던가 둘 중 하나 선택하는 게 낫다

암 레스트는 끝까지 내리거나 중간에 걸리거나 아주 접어 버리거나

세 가지 포지션 중에서 운전자 본인이 편한 데로 세팅해 주면 된다.

개인적으로 뒤로 폴딩 하는 게 주행하는 데는 최적!!

 

암 레스트를 열면 휴대폰 무선 충전 옵션도 탑재되어 있다

암 레스트 안쪽에 무선 충전 기능이 있으니

무선 충전 기능을 사용할 때 암 레스트는 항상 열어 놓고 다닐 수밖에..

아이폰 11까지는 딱 들어가지만 더 큰 휴대폰은

무선 충전 기능 사용할 수 없다..,

스티어링 휠의 그립감도 좋고 차 크기 못지않게

묵직한 스티어링 휠은 고속 주행에서의 흔들림 없는

안정감과 핸들링을 자랑한다!!

스포츠 주행에서 특히 미니 쿠퍼의 매력을 십이분 느낄 수 있어

일상 주행의 편안함과 와인딩처럼 과격한 주행도

부담 없이 언제든지 즐길 수 있는 미니 쿠퍼 3도어!

 

기본 모델은 속도 리미트만 적용되지만 하이 트림부터

크루즈 기능이 탑재되어 일상 주행을 편하게 할 수 있고

더불어 엔진 스톱앤고 기능도 정차하고 꺼질 때와

출발하면서 시동 걸릴 때 주저없이 시동이 켜져

스톱앤고 기능을 켜고 주행해도 주행하는데 조금도 답답함이 없다!!

주행 모드 변경
크루즈 컨트롤

미니 쿠퍼의 크루즈 컨트를 기능은 가장 칭찬하고 싶은 기능인데

내리막길에서도 세팅된 속도를 맞춰 주행할 수 있고

거기에 속도를 올리거나 내렸을 때 세팅된 속도로 맞추는

속도가 빨라서 운전자가 전방 주시만 잘하면

굳이 어댑티브 크루즈가 없더라도 순식간에 속도를

올리고 줄이고 브레이크 밟을 필요도 없이 편안한 주행을 만들어 준다!!

미니쿠퍼 고속연비

고속 연비도 좋은 편인데 100km 일 때 보다

90km로 정속 주행할 때가 가장 연비가 좋았다.

지금까지 시승해봤던 차들은 100km 정속에서 연비가 좋았는데

미니 쿠퍼는 90km 정속 주행일 때가 연비가 최적으로 좋게 나왔다.

 

장거리 주행에는 답답할 수 있겠지만

수도권 안에서 전용도로 주행 시에는 100km보다는

90km 정속 주행하는 게 가장 합리적이고

높은 연비를 뽑아낼 수 있다!!!

스포츠모드 0-100km 가속 및 감속

정지 상태에서 100km까지 폭발적인 가속력도 일품이다!

20년식으로 넘어오면서 가장 크게 변경된 부분은 바로

변속기인데 게트락으로 변경되면서 이전 모델보다

부드럽게 변속되고 빠른 변속 응답성을 보인다.

 

그린 모드는 연비 모드 주행 설정이라 시프트 업 또는 다운으로 변속 시

응답성이 늦는데 반해 미드, 스포츠 모드에서는 빠른 변속 응답성을

보여 1,300cc에서 제공되는 폭발적인 가속력과

가장 미니 쿠퍼 다운 매력을 느낄 수 있다!!

게트락으로 변속기로 변경되면서 기어노브도 같이 변경됐는데

BMW 기어 노브와 디자인도 비슷해서 그립감도 좋아졌고

특히 주차 기어가 버튼으로 바뀌면서 주차도 편해졌다.

 

가속력도 만족스러운데다가 브레이크 제동력도 상당히 우수한데

브레이크 답력도 민감하지 않아서 살짝 밟는다고 해서

앞뒤로 울컥거리는 피칭 현상도 발생하지 않을뿐더러

100km 정도의 고속에서도 브레이크 제동력 30%만 사용해도

짧고 신속한 제동력을 발휘하는데 30%만 사용해도

제동되어 브레이크에는 여유가 있다

 

주행 모드에 연비 주행 그린과

미니 다운 주행을 느낄 수 있는 미드 모드

스포츠 주행 모드 세 가지가 있는데

 

그린 모드에서는 60% 정도 파워만 사용하고

미드 모드에서는 80% 정도 사용되며

스포츠 모드에서는 100% 미니 쿠퍼의 퍼텐셜을 사용할 수 있다!!

 

위 링크를 통하여 시승 신청 후 시승해보면 알겠지만

60% 80% 100% 정확히 나누어져 있는 주행 성능을

느껴볼 수 있다!

하이 트림부터 탑재되는 HUD 헤드업 디스플레이와

온도 조절 시스템은 기본 모델과 많은 옵션 차이를 보여

당연한 말이지만 기본 모델보다는 하이 트림 편의 사항이

훨씬 좋기 때문에 하이 트림을 많이 선택한다.

 

HUD의 표시되는 글씨도 크게 보일뿐더러

속도 단속 카메라도 주행하면서 확인할 수 있어서

주행을 보다 편하게 할 수 있도록 해준다

하이 트림부터 제공되는 8.8인치 디스플레이는

터치했을 때 조작도 빠르게 할 수 있고

하이 트림부터 내비게이션이 탑재되어 있는데

애플 카 플레이는 쿠퍼 S부터 탑재되기 때문에

휴대폰과 연동하여 사용할 수 없다는 점이 조금은 아쉽지만

하이 트림에 애플 카 플레이가 안된다는 점이 아쉽지만

아쉬운 점이 있다면 좋은 점도 있는데

기본 모델 보다 2인치가 넓은 인터페이스는

후방 카메라 화면도 넓게 보이고 카메라 퀄리티도 좋아서

주차를 편하게 할 수 있다는 점!!

차체가 작아서 당연히 주차도 편하게 할 수 있는

미니 쿠퍼!! 3도어 모델은 전장이 가장 짧기 때문에

전장이 조금 긴 5도어 모델보다도 주차가 더욱 편하다!!

 

미니쿠퍼 오디오

미니 쿠퍼의 가장 기본 오디오 시스템의 퀄리티도 높아

고음질로 음악 감상할 수 있다.

하만 카돈처럼 한곳으로 뭉쳐 있는 듯한 기본으로 탑재된

오디오 시스템도 높은 만족감을 선사한다!!!

오디오 볼륨 조절은 스티어링 휠에 있는 조작 버튼을 사용하여

볼륨을 키우고 줄이기가 편하고 빠르나 소리 크기가 3칸 식

줄어들고 늘어나서 세심하게 조절하려면 인터페이스의

컨트롤로 한 단계씩 볼륨을 조작하면 된다

하이 트림부터 파노라마 글라스 루프가 적용되어

글라스 루프가 적용되지 않은 기본 모델 보다

높은 만족감을 선사한다!

 

평상시에는 블라인드만 열어 놓고 주행하면

실내가 밝고 아침 햇살도 맞아볼 수 있어서 개인적으로

마음에 드는 글라스 루프인데

미니 쿠퍼의 글라스 루프의 아쉬운 점은 틸트나

완전히 오픈했을 때 주행하면서 바람이 들어오지 않아 아쉽다.

 

뒷좌석 공간은 성인이 탑승해도 여유 있어 불편함보다는

의외로 편안함을 많이 느끼게 되는 부분이고

뒷좌석 컵 홀더도 양쪽으로 탑재되어 있어 편의성도 좋은데

 

175cm 이상 180cm 이상 키 큰 분들은 뒷좌석에

탑승하는 것은 추천하지 않는다

단거리라면 모를까 장거리 주행에서 키 큰 분들이 뒷좌석에

앉아 가기에는 무리가 있다!!

야간에도 밝은 빛을 발산하는 LED 헤드 램프도 미니 쿠퍼의 장점!!

주간에도 데이라이트는 밝은 빛을 발산하고

하이 트림부터 오토 헤드라이트가 탑재되면서

일반 헤드라이트도 워낙 밝기 때문에 야간에도

넓은 전방 시인성도 제공되면서

상향등은 넓은 시인성을 제공하여 야간에도 편안한 드라이빙을

할 수 있도록 만들어준다!!

마찬가지로 미니 로고 웰컴 라이트는 하이 트림부터 적용되는 옵션이다

운전석에만 탑재되어 있고 조수석은 미적용

실내 무드등 앰비언트 라이트는 탑재되지 않았지만

도어 손잡이에는 적용되어 있고

어두운 곳에서만 볼 수 있는 엔진 스타트&스톱 버튼은

엔진을 점화하기 전에 붉은빛으로 깜박거리며

시동을 걸라고 말을 하는 거 같다

 

19년도에 마이너 체인지 되면서 미니 쿠퍼의 매력을 한층 더 부각시켜주는

유니언잭 테일램프도 미니 쿠퍼의 매력이라 할 수 있는데

3도어 5도어 상관없이 3세대 모델은 서비스 센터에서

비용을 50만 원을 지불하면 신형 유니언잭 테일램프로

교환할 수 있어서 유니언잭 변경 전 오너분들에게도 인기가 많다!!

 

19년도에 20년식으로 변경된 클럽맨도 유니언잭 테일램프가

적용되어 실용성과 편의성도 갖춰져 있어 클럽맨도 인기 있다!!!

 

 

 

 

2020 미니 쿠퍼 20년식으로 변경되면서

게트락 7단 DCT의 부드러워진 변속으로 편안한 승차감도 제공되고

일상 주행에서는 편안하고 부드러운 승차감을

스포츠 주행에서는 미니 쿠퍼 다운 매력을 120% 발산하는 매력도

느낄 수 있으면서 가솔린 모델임에도 높은 연비도 뽑아내면서

3도어 해치백 4인승 모델이지만 실용성도 제공되고

미니 쿠퍼 다운 매력을 가장 크게 느낄 수 있는 3도어!

 

조금 더 실용성을 원한다면 #미니5도어 모델이 있어

3도어 보다 길어진 전장과 휠베이스로 넓은 트렁크 수납공간과

뒷좌석 공간도 3도어 보다 넓어 실용성이 조금 더 좋으며

 

조금 더 나아가서 준중형급 세단 미니 클럽맨 모델이

실내 공간도 더욱 여유롭고 승차감도 편하기 때문에

실용성과 편의성 기본 모델만으로도 높은 만족감을 제공해 준다.

 

미니 쿠퍼는 아쉬운 점보다는 좋은 점이 더 많고

시승하면서 항상 함께 하고 싶게 만들어주는 매력이 있다!!

미니 모든 라인업을 통틀어서 출근길에 나설 때마다

하루를 기분 좋게 만들어주고 함께 할 수 있어

라이프 스타일을 기쁘게 만들어주는 자동차는 미니 쿠퍼였고

미니 브랜드가 주는 가장 큰 매력인 것으로 생각된다!!

 

" 미니 쿠퍼 기본 모델 대비하이트림 추가 사항 "

- 8.8 디스플레이

- 파노라마 선루프

- 시트 암 레스트 (휴대폰 무선 충전 포함)

- 크루즈 컨트롤

- 헤드업 디스플레이

- 월컴 라이트

 

요즘처럼 바이러스로 인하여 전시장 내방하기도

어려운 시기에 아래 링크를 통하여 상담 신청해 주시면

주말도 상관없이 시승 및 방문 상담도와드리니

많은 신청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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