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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이스 리프트 마이너 체인지 된 아우디 A4!
풀체인지 된 모델처럼 전면 디자인이 완전히 바뀌면서
풀 체인지인 줄 알았으나 부분 변경 모델이다,
이번 아우디 A4는 BMW 3시리즈와 비벼도 손색이 없을 정도로
썩 괜찮았던 모델이다, 이유는 나중에 설명하기로 하고
20년식 A4는 가솔린 모델과 디젤 모델 두 가지 엔진으로 판매되며
모델 레인지도 컴포트와 프리미엄 두 가지로 나누어져서
선택의 폭도 좋아졌다
이번에 시승하게 된 모델은 A4 40TFSI 가솔린 모델이고
A4 40 TFSI의 제원은 2,000cc 가솔린, 싱글 터보, 전륜 구동,
S 트로닉 7단 자동변속기, 190 마력, 32.6 토크, 복합연비 12.2km
서스펜션은 앞뒤로 멀티링크를 사용하고
#2020아우디a4가격
아우디 A4 40 TFSI 컴포트 4,940만 원
아우디 A4 40 TFSI 프리미엄5,440만 원
아우디 A4 35 TDI 프리미엄5,640만 원
아우디 A4 35 TDI 콰트로 프리미엄 5,990만 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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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모션 조건도 좋아서 최적으로 구매할 수 있는데
개별소비세 인하는 7월부터 30% 줄어들어서 판매 가격이 올라간다
아우디 리스 장기렌트 신차 구매 문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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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내 주행과 와인딩을 복합한 시승으로 느낀 점만
간략하게 적어볼까 한다,,
같은 날 연달아서 A4, A5, Q5 순서대로
총 3대를 숨쉴 틈없이 촉박하게
연달아서 시승하는데 시간에 쫓기듯이 시승했지만
30분 정도는 운전하여 느낀 점만 간략하게 풀어놓겠다!
시트 느낌은 편안하면서 몸을 감싸 안아준다기보다는
받쳐준다는 느낌의 시트!
승차감은 변경 전 모델보다도 부드러워져서 편해졌으나
특히 와인딩에서 부드러운 서스펜션의 롤링이 발생하지만
별로 없는 것보다는 어느 정도 롤링이 있어서 좋았다고 생각한다
롤링이 어느 정도 느껴지지만 와인딩 하는데 문제 되지는 않았다
오히려 하중이 쏠리다 보니 무게 중심이 어디로 이동하는지
알 수 있다는 점이 오히려 마음에 들었다,
후륜 구동의 320d처럼 오버 스티어를 즐길 수는 없지만
안정적으로 커브를 돌아나가서 3시리즈와 달리
안정감 있는 와인딩을 즐길 수 있다는 점이 A4의 매력이라
생각된다,,,
넓은 전방 시인성도 제공되어 시승에 나가기 앞서 전폭과
전장이 감이 쉽게 오다 보니 빠르게 적응할 수 있었다.
스티어링 휠의 그립감 부드러우면서 무게감도 조금 있는 편이라
안정감을 느끼기에 충분하다,
A4 기본 모델에는 일반 크루즈가 적용돼있고
프리미엄에 어댑티브 크루즈가 적용되며
HUD 헤드업 디스플레이도 적용된다,
기본 모델도 옵션이 좋아서 어댑티브 크루즈까지 필요하다면
프리미엄 모델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아우디의 칭찬하고 싶은 점이 있다면 7단 S 트로닉 변속기인데
시프트다운이나 업으로 변속 시 즉각 응답하는
빠른 변속은 아주 칭찬해 주고 싶다!
매뉴얼 모드로 주행해도 rpm이 최고점에 이르면
퓨얼 컷으로 자동 변속 되는데 시프트 업 변속해도 상관은 없지만
rpm을 최대로 끌어서 사용하고 싶다면 시프트 업 변속하지 말고
그냥 놔두는 것이 좋고 감속할 때 시프트다운이나 해주는 것이 좋다!
정지 상태에서 100km까지 가속력은 조금도 주저함이 없다
190마력 32토크의 폭발적인 가속력은
타이어 소리와 함께 휠 스핀을 일으키면서 가속한다,
가속력도 좋지만 브레이크 제동력도 좋은 A4!
브레이크 답력도 민감하지 않으면서 브레이크 제동력을
밟는 스트로크에 따라 1mm 간격으로 조절하면서 사용해도 좋을 정도로
브레이크 답력 조절도 쉽다.,
빠른 시승을 위하여 차를 몰아붙이기는 했지만
잠깐의 와인딩에서 조금도 지친 기색 없이
운전자가 원하는 데로 잘 달려줬다
12.3인치 디스플레이가 적용돼 변경 전 모델보다 사용도 편해졌고
디스플레이 크기가 커지만셔 내비게이션이나
후방 카메라 화면이 넓어 주차가 더욱 편해졌다는 것도 장점이고
위 영상을 보면 터치했을 때 조금의 버벅거림도 없이
즉각 반응하는 디스플레이도 칭찬해 주고 싶다!!
무선 충전 기능은 전 모델 모두 적용되어 있지만
애플 카플레이는 휴대폰과 연동하여 사용할 수 없는 점이
가장 아쉽다고 생각되는 점,,,
안드로이드는 안돼도 애플 카플레이가 안되는 차가 있나
싶을 정도로,,,
넓어진 12.3인치 디스플레이로 변경 전 모델보다
깔끔하고 세련된 느낌의 실내 디자인
센터패시아와 깔끔한 콘솔 디자인도 고급스러움을
더해주고 변속기 기어 노브 상단에 있는 버튼식 주차와
변속기 하단에 있는 A 오토 홀드 기능, 바로 왼쪽 P
전자식 사이드 브레이크 모든 편의 사항이 적용돼있다
일상 주행하면서 불편하다고 느꼈던 점은
도어 쪽 암 레스트는 팔을 올렸을 때 팔 간격이
콘솔 쪽 보다 손가락 한마디 정도 넓고 반 마디 정도 높아서
양 팔을 올렸을 때 어색함이 느껴졌으나 딱히 불편하다기보다는
어색하다는 느낌이 많이 들었다,
시트 포지션이나 스티어링 휠 포지션은 아우디 스포츠 드라이빙을
100% 즐길 수 있도록 만들어졌지만
무의식적으로 느낄 수 있는 부분들까지는 편하지는 않아서
아쉬웠으나 또 하나 칭찬해 주고 싶은 점은
갓 나온 새 차인데도 불구하고 새 차 냄새가 거의 없어
신차 출고 받는 분들도 부담감 없이 높은 만족감을 느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참고로 새 차 냄새 많은 브랜드부터 순위를 준다면 벤츠, BMW, 아우디
독일 3사 중에서 가장 적다!
2020 아우디 A4 풀체인지는 아니지만 부분 변경된 모델로
이전 모델보다 편안해진 승차감과
스포티하면서 안정적인 스포츠 드라이빙도 즐길 수 있으면서
디젤과 가솔린 모두 판매되어 선택의 폭도 좋아져
시승해보고 난후에 구미가 당기는 모델 A4!
3시리즈는 재고가 없어 구매가 어려우니
그 대안으로 A4를 구매해도 높은 만족감을 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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