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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차 시승기

2020 벤츠 CLA 250 시승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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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벤츠cla250시승기 #벤츠cla시승기

풀 체인지 된 준중형급 세단 CLA 250

시승차도 같이 나와 잠깐이지만 시승해보게 됐다.

A 220 세단이나 CLA나 차이는 크게 없을 거라 생각하는데.

주행 느낌은 거의 비슷하겠지만 아무래도 기본 옵션 때문에

차이가 많이 날 듯하다

외관 디자인은 CLS와 거의 비슷한 실루엣을 연출하는데...

개인적으로도 외관 디자인은 상당히 마음에 든다!!

아무래도 AMG 패키지 옵션이 적용돼서 휠 디자인이나

프런트 범퍼 디자인을 보면 AMG 느낌을 연출한다...

15~20분 정도 시승하여 느낀 점만 간략하게 풀어보겠다

 

2020 벤츠 CLA 250의 제원은 2,000cc 가솔린 싱글 터보, 4륜 구동, 224 마력,

35.7 토크, 자동 7단 DCT, 복합연비 11.5km, 서스펜션 앞은 맥퍼슨 뒤는 멀티링크 사용

#벤츠cla250가격 개소세 인하가 5,380만 원이고

 

현재 개별 소비세 인하 3월부터 6월까지 한시 적용

#벤츠3월프로모션 #벤츠3월할인 #벤츠3월판매조건 만

좋으면 뭐하나 물건이 없어 즉시 출고 한 되는데..

딱 1대 있다

#벤츠cla250즉시출고 #벤츠cla250즉시출고가능 1대

외장 : 화이트, 실내 : 블랙, 그레이 투톤

 

벤츠 리스 장기렌트 신차 구매 문의

#OlO_56587504

시트 포지션도 낮고 승차감 자체는 낮은 편이라

안정된 승차감을 느낄 수 있다.

주행하기 전 시트 포지션부터 맞추는데 요추 지지하는 부분을

안으로 넣고 싶어 버튼을 눌렀으나 들어가지 않더라

시동이 켜져 있는 상태인데도 불구하고

허리 지지하는 부분은 들어가지 않아 시트가 자꾸 등을 떠 밀어내

운전 중인데도 정말 불편했다.

 

승차감 자체는 탄탄하면서도 부드러워 승차감은 대단히 만족스러웠다

하체 잡음도 올라오지 않아 실내 정숙성도 좋았다.

 

일상 주행하면서 불편했던 점은 암 레스트 포지션에 있는데

도어 쪽 암 레스트는 콘솔 쪽보다 한마디 높고 두 마디 정도

간격이 벌어지다 보니 팔을 올렸을 때 불편하지는 않지만

많이 자세가 어색했다.

전방 시인성도 좋고 세단이지만 스포츠카를 타고 있는 듯한

디자인이나 시인성이 굉장히 마음에 든다

그리고 실내 디자인도 포함하여 미래지향적인 디자인도

차를 선택하는데 한몫 담담했고 거기에 묵직한 스티어링 휠의

그립감은 A 클래스에는 없던 무게감 있는 스티어링 휠은

잡는 순간부터 AMG를 타고 있는 듯한 느낌도 가져다줬다!

 

패들 시프트 변속도 빠른 편인데 시프트다운이나 업으로 변속 시

나름 빠른 변속을 보이지만 7단 DCT 듀얼 클러치인데도

변속 속도가 눈에 띄게 느리다.

이게 정말 DCT 인가 싶을 정도로 변속이 느린데....

 

#아우디A4 와 고민하는 분들은 변속 응답성 꼭 한번 확인해보기 바란다

아우디 A4의 DCT 변속이 훨씬 빠르다!!

A4 40 TFSI CLA 250 DCT 변속기에 비하면

확실히 늦는 것을 알 수 있다!

 

풀 체인지 CLA의 아쉬운 점은 DCT인데도 늦는 변속 응답성!

주행모드변경
스포츠 모드 0-100km 가속 및 감속

변속 응답성이 늦어 아쉽지만 폭발적인 가속력은

대단히 만족스럽다 시승하기 전에 190마력인가? 싶었지만

제원을 보니 224마력 어쩐지 빠르더라...

 

가속 페달 밟는 느낌은 일반적인 차들의 엑셀과 달리

떠 밀어내는 느낌을 많이 받아 이질감이 있었다

이 부분은 관심 있는 분들이라면 가서 시승해보면

본인이 무슨 말 하는지 알아들을 것이다!

 

가속력도 폭발적이지만 브레이크 제동력도 짧고 신속하게

제동되는데 브레이크 답력은 민감하지 않아 밟기는 편하지만

브레이크 스트로크 10% 정도 밟았을 때부터 제동되더라.

 

10% 이후로 브레이크는 밟는 스트로크에 따라 조절하기 편할 정도로

답력에 따라 나눠서 밟을 수 있다.

그러나 아쉬운 점이 있다면 급 가속 후 급 감속 시

브레이크 스트로크 반도 사용하지 않고 30%만 밟는 선에서

서서히 제동했는데 브레이크 열이 쉽게 올라오더라...

간도 안 봤고 코너를 타지도 않았는데도 열이 쉽게 받는다!

 

"그리고 90도 커브에서는 언더 성향이 강하더라"

실내 디자인은 A 클래스와 동일하다

단지 와이드 스크린 콕피트의 디스플레이 계기판이

전체 화면으로 나오고 스티어링 휠이 AMG 패키지

스티어링 휠이라는 것을 빼면 실내 디자인은 동일하지만

 

항상 옵션에 목말라 아쉬웠던 A 클래스에 비해

옵션이 전부 탑재되어 A 클래스 세단을 선택할 바에

차라리 CLA 250 모델을 선택하는 게 훨씬 좋겠다는 판단이 선다!

안녕 벤츠, 휴대폰 무선 충전 기능 외 기타 등등...

풀옵션 단일 모델만 판매되고 있으니

굳이 고민할 필요는 없을 거 같다.

A 클래스 세단이냐 CLA냐의 선택은 무조건 CLA가 맞고

#BMW320i #아우디a4 까지 경쟁 차종이 들어온다면

 

오버 스티어로 갖고 노는 것도 좋지만

전체적으로 봤을 때 아우디 A4가 훨씬 좋았다.

승차감이나 무의식적인 편안함이나

스포츠 드라이빙의 재미나 전체적인 면으로 봤을 때

아우디 A4 40 TFSI 모델이 훨씬 마음에 들었다.

#벤츠CLA풀체인지 모델 굉장히 잘 나왔지만

개인적인 성격이랑 맞지는 않다.

 

결론은 CLA 250 굉장히 잘 나왔지만

전체적으로 봤을 때 아우디 A4가 훨씬 좋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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