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차 시승기

2020포드익스플로러시승기

SMALL

#2020포드익스플로러 포드 풀사이즈 대형 7인승 SUV

거의 7년 만에 풀체인지 되면서 이전 모델 보다 넓어진 전폭과

길어진 전장으로 높은 실내 공간 활용성과

co-pilot 360 시스템도 추가 적용되면서 가격 대비 높은 완성도와

성능을 제공하는 모델 #올뉴익스플로러

포드의 주력이자 인기 차종이고 워낙 시승 예약이 많아

잠깐 시승해봤기 때문에 느낀 점만 팩트로 적어보도록 하겠다

지금 계약해도 올해 안에 #2020포드익스플로러출고 받기는 글렀고

사전 계약부터 해놓은 사람만 차례로 출고 받는다.

 

2020 포드 익스플로러의 제원은 2,300cc 에코부스트, 자동 10단 변속기,

4륜 구동, 복합연비 8.9km, 304 마력, 42.9 토크, 공차중량 2,085,

서스펜션 앞은 맥퍼슨 뒤는 멀티링크를 사용하고

#2020포드익스플로러가격 5,990만 원이고

#2020포드익스플로러하이브리드출시는 내년에 할것으로 보인다.

시승에 앞서 외관 디자인에서부터 보였던 것은 바로 링컨의

고급스러운 이미지가 돋보였다

특히 크롬 그릴 디자인과 휠 디자인에서 고급스러움이 돋보였고

개인 차이가 있겠지만 본인은 고급스러워 보였다

그리고 도어의 B&O 스피커 디자인과

센터패시아의 볼륨 조절 스크롤과 라디오 조절 스크롤

온도 조절 버튼 등에서 조작할 때의

링컨의 고급스러움을 느낄 수가 있어 만족했던 부분이다

 

현재 링컨에서 판매되는 모델 보다도 재질은 동일할지 모르나

조작감과 그립감이 링컨 보다도 고급스러웠다!

시트 포지션은 생각 보다 높게 느끼지지만

시트 착석했을 때 착석감은 편안했던 것보다는 약간 딱딱했고

승차감은 이전 익스플로러보다는 상당히 타이트해서

일체형 서스처럼 탄탄한 느낌이 좀 강하다 보니

 

개인 차이에 따라서 불편할 수도 편할 수도 있겠으나

일반적으로 탄탄하다는 느낌을 많이 받을 것으로 보이고

가장 우려하는 2,300cc 에코 부스트 자동 10단 변속기

머스탱 에코 부스트와 동일한 파워 트레인을 사용하여

시승해보지 않고 힘이 부족하다 생각할 수 있지만

주행모드변경
0-100km 가속 및 감속

막상 시승해보면 차 크기 못지않게 콤팩트하면서

폭발적이 가속력을 보여 만족스러울 것으로 보인다.

대형 SUV임에도 콤팩트한 주행 성능이 매력적이고

단연 돋보였던 익스플로러이지만..

 

아쉬운 점이 있다면 브레이크 제동력이 앞쪽에 있다 보니

브레이크 스트로크 20% 정도만 밟아도 다 밟은 거처럼 느껴진다.

주행 성능은 콤팩트하나 고속 주행이 아닌

시내 주행에서 브레이크 제동 시 답력이 앞쪽으로 몰려있어

불편하다고 느낄 수 있고 밀리는 거 같기도 하다..

텍스트 추가

넓어진 전방 시인성도 익스플로러의 장점이라 말하고 싶은데

이전 익스플로러는 크러시 패드 즉 대시 보드가 높아

착석했을 때 파묻혀있는 느낌이 강했으나

 

시트를 끝까지 내려도 보닛이 가슴 밑 정도로 맞춰져있으면서

전면 유리도 높이 올라와 있기까지 하여

넓은 전방 시인성을 확보해주어 대형 SUV에 익숙하지 않은

분들도 적응하기 쉽도록 되어 있다.

크다 불평 말고 시승해보면 확실히 이전 모델보다

편해졌다는 것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스티어링 휠 그립감도 부드러우면서 좋지만 가죽 마감이

원가 절감한듯한 패턴으로 돼있어 저렴해 보여 아쉽기도 하지만..

그런가 보다 이해하는 게 좋을 거 같고

 

아쉬운 점이 있다면 또 하나 패들 시프트인데

패들 시프트 응답성은 빠르나

시프트다운 시 일정 rpm 아래로 내려가지 않으면

시프트다운 자체를 할 수도 없고 눌러지지도 않기 때문에

혹시나 패들 시프트로 주행도 겸하고 싶은 분에게는

조금 아쉽다고 느낄만한 부분이다

익스플로러가 좋아진 점은 다른 포드, 링컨 모델보다

카메라 화질도 좋아졌다는 점이고

가장 칭찬하고 싶은 점은 익스플로러에 적용된 B&O 스피커로 할 수 있는데

볼보의 바워스 윌킨스 급으로 제공되는 스피커 음질은

가히 최고라 말하고 싶다!

 

조금 더 길게 타봤으면 좋았을 텐데....

잠깐 15-20분 정도 시승해본 관계로 느낀 점만

팩트로 설명해봤다.

 

개인마다 차이가 있겠지만 본인이 시승했을 때는

이전 모델도 타본 적이 있었고 이전 모델을 떠나서

풀체인지 된 익스플로러 모델을 잠시라도 시승해봤는데도

아쉬운 점보다는 좋았던 점이 많았던 거 같다!

 

가격 대비 높은 실용성과 편의성을 자랑하는

대형 SUV 포드 익스플로러!

사전 계약했던 분들은 이제부터 출고 받겠지만

이제부터 계약하는 분들은 올해는 글렀고

내년에나 받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왠지 둥글 넙덕한 뒷모습은 팰리세이드의 뒷모습을 보는 거처럼

트렁크 필러 부분이 각저 있고 전폭도 넓어서

볼륨감도 있어 보여 팰리세이드 이미지도 조금은 보인다

 

풀체인지로 바뀌어도 변하지 않는 테일램프는

익스플로러의 아이덴티티인 거 같다!

LED 타입으로 변경돼서 같은 디자인이지만

고급스럽게도 보여 뒷모습도 매력적인 익스플로러!!

#2020포드익스플로러시승기 #2020포드익스플로러시승

#2020포드올뉴익스플로러시승 #2020포드올뉴익스플로러시승기

#올뉴익스플로러시승기 #올뉴익스플로러시승

 

LIST

'신차 시승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0미니5도어 1,000km 주행 시승기  (0) 2019.11.21
2020미니클럽맨시승기  (0) 2019.11.12
2019토요타프리우스시승기  (0) 2019.11.01
2020아우디A6시승기  (0) 2019.11.01
카앤커피 서울 48 번째 한강 모임  (0) 2019.09.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