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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차 시승기

2019토요타프리우스시승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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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요타 베스트셀링카 #2019토요타프리우스

19년식 이하 모델은 프리우스 E, 프리우스 S 등급 별로 판매됐지만

현재는 단일 모델로만 판매되고 있다

년식 변경되면서 눈에 띄게 보이는 곳은 바로 전면 디자인

이전 연식과 다르게 범퍼 아래로 내려온 방향지시등은 헤드라이트

위로 올라갔고 디자인도 날렵해졌으면서

안개등도 에어 인테크 쪽으로 배치되어 스포츠카처럼

날렵한 인상을 연출한다!

화이트나 그레이, 실버처럼 일반적인 컬러도 아니고

레드 페인트가 적용되어 스포티한 느낌이 더욱 강렬해졌다!

2019 토요타 프리우스의 제원은 1,800cc 직렬 4기통 가솔린, 전륜 구동, 무단 변속기,

엔진+모터 합산 122마력, 14.5 토크, 복합연비 22.4km, 공차중량 1,380kg,

서스펜션 앞은 맥퍼슨 뒤는 더블 위시본을 사용하고 가격은 3,273만 원이다

프리우스는 직물 시트가 적용됐지만 시트 포지션도 낮게 느껴지면서

착석했을 때의 편안함과 부드러움도 함께 갖고 있어서

아쉬운 점은 직물 시트라는 것을 제외하면 승차감은 편안하다

비용을 지불하면 저렴한 가격으로 가죽 시트로 변경 가능하다!

 

주행할 때의 승차감은 배터리가 차 하단에 배치돼서 그런지

안정되면서 콤팩트한 승차감을 보여 시내 주행에서도

편했지만 장거리 주행에서도 편안함을 유지시켜줄 것을 보인다

전방 시인성도 넓어 앞을 보는 것만으로도 좌우 확인이 가능하며

대시보드 크러시 패드가 가슴보다 높이 있고 파여 있으면서

보닛도 길어 운전석에서 앞이 길게 느껴지나 주행하거나

주차할 때 전혀 신경 쓰이지 않는 부분이고 전폭이 좁은데도

실내는 굉장히 넓게 느껴져 공간과 주행에 여유가 있다

적당히 부드러우면서 가벼운 스티어링 휠은 조향할 때 편안함을 느끼는데

조향하다 보니 스티어링이 약간 뒤늦게 따라오는 거 같으나 이질감은 없었고

우측 스티어링 휠 하단에 있는 크루즈 기능은 사용하는데 불편함이 있다

 

손에 착 감기 지도 않을뿐더러 한번 숙지하고 사용해야 하고

속도만 유지해주는 크루즈 시스템이다.

또 아쉬운 점은 크루즈 시스템의 번거로움인데

속도 세팅 후 속도를 올리거나 내릴 때 한 칸씩 맞춰야 되고

3초 이상 올리거나 내릴 때 속도는 5단위나 10단위로

세팅되지 않는다는 점이 불편했다.

 

20년형부터는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시스템도

탑재된다고 하는데 3천만 원 때에 어댑티브 크루즈 시스템이

들어가면 상당히 메리트가 있지 않을까 생각된다

주행모드변경
2019토요타프리우스0-100km

파워 모드에서 트랙션 OFF 후 0-100km 가속력은

생각보다 잘나가고 시원한 가속력을 보여준다.

사람 따라 다르겠지만 의외로 빠르고 잘나가고 출력에

모자람이 없을 정도로 만족했고

100km 이상 고속 주행에서 보여주는 안정된 주행성능도 프리우스의

장점으로 보인다.

 

100km 정도 고속에서 브레이킹 시 짧고 신속한 제동력과

돌발 상황에서도 회피할 수 있을 정도의 제동력을 보이면서

급 제동했을 때 하중이 앞으로 쏠리는 노즈 다운 현상도

적어 안전하게 제동되고

브레이크 답력도 밟는 스트로크에 따라 제동할 수 있어

브레이크 성능도 만족스러웠다!

일상 주행하면서 도어 쪽 암 레스트와 콘솔 쪽 암 레스트를

무의식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곳인데 양 팔을 올렸을 때

높이와 간격도 거의 일치해서 올려놨을 때 편안함을 느낀다

암 레스트처럼 무의식적인 부분도 인체공학적으로 만들어져

정차했을 때도 운전자의 피로를 덜어주는 암 레스트는 칭찬하고 싶다

 

타 브랜드를 보면 도어 쪽이 높거나 간격이 넓어 중구 남방이라

편하지만 그렇게 편하다고 느낄 정도는 아니다

심플하면서 있을 것만 있는 센터패시아 디자인은

저렴하고 실용성을 강조한 차라 아쉬운 부분이라 생각이 들지만

센터패시아 하단에 있는 기어 노브는 변속할 때 신선함

느꼈던 부분이고 인터페이스 퀄리티가 떨어져 아쉽게 생각하나

2019토요타프리우스스피커사운드

스피커는 나름 깔끔한 음질이 들려서 나쁘지 않았다

저렴하고 연비와 실용성을 강조한 차임에도 스피커 음질은 들을만했다.

본인은 스피커를 정말 안 좋은 차를 제외하고 대부분 좋다고 생각한다!

개인마다 차이는 있겠지만 본인 기준으로 듣기 거북할 정도로

나쁘지만 않으면 프리우스 스피커는 쓸만하다!

프리우스가 모두 원가 절감한 부분이 많아 조작할 때 느낌은

이만저만하지만 에어컨 온도 조절하는 버튼은

조작할 때 가장 고급스럽게 느껴졌던 딱 한 군데였다!

 

후방 카메라 화질도 나쁘지 않고 오히려 좋다고 생각되고

후방 카메라를 인터페이스 전체로 넓게 보여줘서

주차도 편하게 할 수 있었다

옆에서 봐도 에어로 다이내믹스가 돋보이는 프리우스

일본 제품 불매 운동을 하고 있지만 세계적으로 베스트 셀링카로

잔고장도 없으면서 내구성도 좋고 높은 연비와

실용성까지 뛰어나 인기 있는 19년형 프리우스를 시승해보았다!

시승해보니 생각보다 좋았던 점이 많았던 토요타 프리우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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할인 조건도 좋아 구매 생각 있으신 분들은 구매해도 좋을 거 같다!

프리우스는 3천 초반으로 구매 가능하다!

 

토요타 신차 구매 문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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