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차 시승기

2020미니클럽맨시승기

SMALL

#2020미니클럽맨

20년형으로 변경되면서 추가된 편의 사항과 옵션

변경된 디자인과 유니언잭 테일램프 변경과

게트락 변속기로 트랜스미션도 변경되면서 많은 변화를 이루어 냈다

많은 변화를 이루어 냈지만 가격도 크게 오르지 않아 만족도가 높아진

#미니클럽맨2020

크게 변경된 점은 C 모양에서 완전히 O 형태로 변경된 데이라이트와

가로 그릴로 디자인 변경되면서 고성능 S 모델처럼

스포티하게 변경된 그릴!

원 모양으로 변경된 안개등과

스포티한 디자인으로 변경된 사이드 미러

하이 트림에 적용되는 17인치 블랙 알로휠

기본 모델은 휠 디자인이 변경되지 않았다

 

이번에 시승하게 된 모델은 #2020미니클럽맨하이트림 이고

헤드업 디스플레이와 8.8인치 디스플레이, 미니 로고 웰컴 라이트,

뒷좌석 송풍구 등 편의 사항이 탑재됐다.

 

2020 미니 클럽맨 제원은 1,500cc 가솔린 싱글 터보, 전륜 구동 136 마력,

22.4 토크, 자동 7단 DCT, 복합연비 10.4km, 공차중량 1,480kg,

서스펜션 앞은 맥퍼슨 뒤는 멀티링크를 사용하고 가격은

#2020미니클럽맨가격 3,640만 원 #2020미니클럽맨하이트림 4,190만 원이고

#미니11월프로모션 할인은 적다!

시내 주행과 잠깐의 와인딩으로 간만 보는 시승 코스로 진행하여

기존 클럽맨과 다른 점만 적어 볼까 한다.

일단 승차감 면에서 많이 달라졌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는데

기존 19년형에서는 묵직하면서 부드러운 승차감이었지만

20년형은 19년형 보다 가벼운 느낌이 많이 들어

평상시 주행에서도 콤팩트 함을 많이 느꼈고

특히 코너링에서 콤팩트 함을 많이 느꼈다,

 

스포츠 주행을 위해 스포츠 모드로 변경했을 때

이전 모델은 가속 페달 밟는 즉시 가속이 됐지만

게트락으로 변경되고 나서 가속 페달 응답성이 한 박자 느려졌다.

스포츠 모드에서 트랙션을 끄고 매뉴얼로 변경하고

가속 페달을 밟아도 가속 응답성이 한 박자 늦다 보니

답답함을 느꼈고

 

가속 응답성의 답답함뿐만 아니라 변속 응답성도 늦었다.

클럽맨 디젤 게트락 변속기보다 응답성이 느렸다.

시프트다운은 반박자 늦은데 반해 시프트 업 변속은 응답성이 빨랐음을

느꼈지만 굳이 시프트 업 변속하지 않아도

알아서 최고 rpm에 도달하면 자동 변속이 되니

와인딩에서는 굳이 시프트 업 변속할 필요는 없다

어찌 됐든 변속 응답성이 느렸다

주행모드변경
터보사운드

와인딩을 정말 간만 보는 정도로 주행했는데도 불구하고

브레이크 열 올라오는 냄새가 올라와 열은 쉽게 받는 거 같고

브레이크 답력 조절도 밟는 스트로크에 따라 제동할 수 있어

시내 주행이나 스포츠 주행하기에 편했다.

 

그리고 클럽맨이 가장 크게 변경된 점은 감성적인 부분인데

19년형 클럽맨은 스포츠 모드로 주행 시

클럽맨 s처럼 배기 사운드는 없지만 가속 후 페달에서 발을 땠을 때

휘리릭 터빈 돌아가는 소리가 들려 주행을 즐겁게 만들어줬다.

 

창문을 닫았을 때는 작게 들렸지만 창문을 열어 보니

터빈 소리가 크게 들려 아주 만족했고

혹시나 해서 주행 모드를 그린 모드로 변경 후 가속페달을 밟고

발을 뗐을 때 터빈 소리가 적게 들렸다.

고성능 #클럽맨s #클럽맨jcw 모델도 아니고

기본 모델에서 터빈 사운드를 제공한다는 것에 대해 만족감을 느꼈다

클럽맨 하이 트림은 알다시피 헤드업 디스플레이와

8.8인치 디스플레이가 적용됐고

19년형과 다른 점은 애플 카 플레이와 안드로이드 오토를 연결할 수 있다는 점

에 대하여 에디션 모델이 아니더라도 편의성이 개선된 부분이라 할 수 있고

디젤 모델과 같은 기어 노브로 변경되면서

BMW처럼 높은 그립감과 편안함도 느낄 수 있었다.

앞서 말했듯 게트락으로 변경되면서 주행성능은 많이 콤팩트해졌지만

변속 응답성도 늦고 가속성도 늦고 아쉬운 점이 있다

 

하이 트림부터 블랙 알로이 휠이 적용!

20년형 클럽맨의 가장 큰 매력은 유니언잭 테일램프가 아닌가 싶다!

옆으로 직사각형 모양이라 3도어처럼 영국 국기 모양이

제대로 보이지 않고 반의반만 적용되어 아쉬움은 있으나

세련되어 만족감은 높아졌다!

 

시내 주행과 잠깐의 간만 보는 와인딩으로 30분 안되게 시승했을 때

감성적인 부분과 편의 사항도 개선되고

부드럽고 편안하면서 콤팩트한 주행 성능을 보여

만족도가 높아졌지만... 게트락 변속 응답성이 늦어 많이 아쉬웠지만

19년식 보다 감성적인 매력이 돋보였다

 

미니 쿠퍼 신차 구매 문의

#OlO_56587504

 

시승 및 상담 문의는 아래 링크를 통하여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

 

#미니클럽맨리스 #미니클럽맨장기렌트

#미니쿠퍼프로모션 #2020미니쿠퍼

#미니11월프로모션 #미니11월할인조건

#미니11월판매조건 #미니클럽맨2020 #미니쿠퍼2020

 

 

LIST

'신차 시승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0미니쿠퍼S시승기  (0) 2019.11.27
2020미니5도어 1,000km 주행 시승기  (0) 2019.11.21
2020포드익스플로러시승기  (0) 2019.11.09
2019토요타프리우스시승기  (0) 2019.11.01
2020아우디A6시승기  (0) 2019.11.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