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bmwm4 #bmwm4헤리티지
#bmwm4헤리티지시승 #bmwm4헤리티지시승기
#m4헤리티지시승 #m4헤리티지시승기
2020 BMW M4 헤리티지 해외에서는 이미 풀체인지된
모델이 M3 와 함께 출시했고 현재 국내 판매되는 모델은
M4의 마지막 모델 헤리티지 에디션
헤리티지 에디션은 일반 컴페티션 모델과 달리
전방 센서와 후방 카메라 옵션이 삭제되서 에디션 모델이지만
삭제된 옵션으로 인하여 외면을 받는다,,,
현재 남아 있는 모델로는 M4 컴페티션 페인트 추가 컬러 모델과
헤리티지 에디션 모델 뿐이 없고 컨버터블도 없다
현재 프로모션 조건이 너무 좋아서 헤리티지 에디션도
빨리 소진되는 중이라 구매하려면 빨리해야 할 것이다
2020 BMW M4 컴페티션 간만에 짧게 시승해본 관계로
느낀 점만 간략하게 정리해놓겠다
2020 BMW M4 헤리티지 컴페티션 제원은 3,000cc 가솔린
트윈터보, 후륜 구동, 자동 7단 DCT, 450 마력, 56.1 토크
복합연비 9.3km, 공차중량 1,650kg
서스펜션 앞은 맥퍼슨 뒤는 멀티링크를 사용하고
M4 헤리티지 가격은 1억 1,840만 원이다
현재 프로모션 조건이 정말 좋아 9천만원 중후반때로
구매할 수 있어 빨리 소진되고 있는 중이다!
BMW를 대표하는 스포츠 쿠페 M4의 버킷 시트는
차 성격과 다르게 굉장히 편안하다!
버킷 시트만 편했 것이 아니라 승차감도 괜찮다!
방지턱이나 노면이 좋지 않은 도로를 지나갈 때면
약간의 충격은 올라오지만 불편함을 조금도 느낄 수 없었다
GT카의 성격도 갖고 있기 때문에 일상 주행에서도
편안한 승차감을 제공하며 하체 잡음도 올라오지 않는
편이라 더욱 편안함을 느꼈던거 같다!!
시승차도 거의 새차이기 때문에 새차 냄새도 거의 없어
무의식 적으로도 편안함을 느꼈던 것으로 보인다
스티어링 휠의 그립감도 좋으면서 스포츠 모드로 변경하여
스티어링 휠은 일상 주행에서도 무거운 편이고
스티어링 휠이 큰듯 하지만 오버스티어를 잡고 카운터 스티어를
잡아 내는 것도 쉽고 편했다
7단 DCT의 변속기는 역시 응답성이 빠르지만
시프트 업은 빠르나 다운은 약간 늦은 것으로 보인다
정지 상태에서 백키로까지 가속력은 시원시원하고 폭발적인데,,,
라이벌 모델인 C 63s AMG 쿠페 모델과 비교하자면
비교적 폭발적이지는 않은 것 같다
가속력도 좋은데다가 브레이크의 답력도 굉장히 좋은데
100km 이상 고속에서도 급 브레이킹 시
브레이크 스트로크의 대략 30%만 사용하고도
짧고 신속한 제동력을 발휘한다
특히 M 모델은 브레이크 밟는 스트로크에 따라
1mm간격으로 섬세하게 조절하는 것도 가능하기 때문에
브레이크 답력 조절이 쉽다는 점도 좋고
답력도 너무 앞에만 있는 것이 아닌
1mm 간격으로 촘촘하게 나누어 사용할 수 있을정도로
브레이크는 매우 섬세하다!!
가속할 때 들려오는 배기 사운드 역시 많이 아쉽다
시프트 다운이나 업으로 변속 시 팝콘 사운드는 내기 어렵고
소리도 작은듯 하여 배기 사운드가 더 컷으면 좋겠다는
아쉬움이 항상 남는다!
트랙션 끄고 가솔 할때는 항상 신경써야 한다
런치 스타트하면 뒷바퀴가 털려 버리니
내가 후륜 구동을 타는 사람이라면 오버 스티어는
필히 익혀둬야 할 것이다.
가속은 뭐 그렇다 치더라도 자유롭게 원돌고 8을 그릴 만한
공간이 없다 보니 M의 재미를 반도 느끼지 못하고
그냥 간이나 보는 정도로 그쳐서 아쉽기는 하다
M을 시승하려면 서킷이나 와인딩을 해야하는데,,
인터페이스 디자인은 동일하고 실내 마감이 카본으로 되있고
실내 디자인에서도 헤리티지 에디션을 강조하여
일반 컴페티션 모델과 다른 특별함을 강조했다
사실상 전방 센서와 후방 카메라가 있는 일반 컴페티션 모델이
있지만 일반 모델과 다른 특별한 외장 컬러와 실내 컬러를
원하는 분들에게는 헤리티지 에디션을 선택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물론 할인도 많이 되고 있으니 당연히 중고차 가격과
크게 차이가 없을정도로 조건이 좋아 빨리 소진되는 중이다
M4 헤리티지 에디션 시승차 컬러는 이몰라 레드,
벨벳 블루, 라구나 세카 3가지 컬러로 판매된다
2020 BMW M4 헤리티지 에디션
그냥 타봤는데 C 63s AMG 쿠페보다는 재밌지는 않고
M2 컴페티션 모델보다도 재미가 없었던 M4
할인 많이 받고 M4를 살바애 M2 컴페티션 모델을 구매하는 것이
가장 현명한 방법이라 생각한다
M2 컴페티션이 훨씬 재밌고 만족도가 높은 모델이다
M4 컴페티션 헤리티지의 장점은
1. 편안한 승차감
2. 폭발적인 가속력과 신속한 제동력
3. 자연스럽게 슬라이드 시킬 수 있는 재미
아쉬운 점
1. 후방카메라 삭제, 전방 센서 삭제
2. M DCT의 늦는 변속
3. 작은 배기 사운드
간략하게 정리하자면 이정도가 될거 같다
BMW M4 헤리티지 프로모션 최대로
즉시 출고 가능
라구나 세카 1대
이몰라 레드 1대
벨벳 블루 1대
BMW 리스 장기렌트 신차 구매 문의
#OlO_56587504
#bmwm4헤리티지프로모션 #bmwm4헤리티지할인
#bmwm4헤리티지리스 #bmwm4헤리티지리스견적
#bmwm4헤리티지운용리스 #bmwm4헤리티지법인리스
#bmw10월프로모션 #bmw10월할인
'신차 시승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1 미니 컨트리맨 시승기 (0) | 2020.10.15 |
---|---|
2020 캐딜락 CT5 시승기 (0) | 2020.10.05 |
2020 벤츠 C63s AMG 쿠페 시승기 (0) | 2020.09.27 |
2021 벤츠 GLB 250 시승기 (0) | 2020.09.27 |
2021 르노 조에 시승기 (0) | 2020.09.2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