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차 시승기

2020 벤츠 C63s AMG 쿠페 시승기

SMALL

#2020벤츠c63samg쿠페시승 #벤츠c63samg쿠페시승

#벤츠c63samg쿠페시승기 #c63samg쿠페시승기

벤츠 AMG 모델 중 BMW M4만큼이나 인기 있는 모델

C 63s AMG 쿠페!

디자인 변경된 모델이지만 이전에 C 63 AMG 모델과

같다고 생각하면 아주 큰 오산이다!

왜냐 본인이 그렇게 생각했으니까 막상 타보니 그게 아니더라

 

시승행사도 시승차가 들어와서 잠시나마 시승해보게됐다

C 63 AMG는 개인적으로 쿠페보다는 세단 모델이

가장 재밌다고 생각하는데 쿠페는 정지 상태에서

가속하면 오버 잘 나지 않아 재미가 떨어졌고

세단 모델은 사정없이 뒷바퀴가 털리다 보니

AMG의 마초적인 감성이 더욱 잘 드러나 쿠페보다도

훨씬 매력적으로 느껴졌다!

 

신형 모델이니 별 기대하지 않고 시승에 올랐다

잠시 동안 시승하여 느낀 점만 간략하게 정리해보겠다

 

2020 벤츠 C 63s AMG 쿠페의 제원은

4,000cc 가솔린 V8 트윈터보, 9단 DCT 자동 변속기, 후륜 구동

510 마력, 71.4 토크, 복합연비 8km, 공차중량 1,855kg

서스펜션은 앞뒤로 멀티링크를 사용하고

C 63s AMG 쿠페 가격은1억 3,900만 원 이다

버킷 시트는 이전 모델과 달리 편했다

이전 모델은 등받이를 직각으로 되지 않아

시승하면서 목이 많이 아팠는데 현재 모델은

목도 안 아프고 편했다!

 

버킷 시트지만 편안하면서도 딱딱한 승차감이지만

딱딱하다고 해도 방지턱을 넘은 후에 충격이 올라오지 않아

일상 주행에서도 편안함을 느낄 수 있었다

뿐만 아니라 하체 잡음도 올라오지 않아 고성능 모델치고는

편안함이 느껴졌고 이전 모델과 다르다고 생각했던 것은

바로 승차감에 있는데 이전에는 출력만 좋고

가벼운 느낌만 있었다가 현재 변경된 모델은

 

무게감도 있어서 C63 모델이 아닌 S63을 운전하는 듯한

상당한 무게감을 느낄 수 있었다

이 무게감은 승차감 뿐만 아니라 엔진 사운드에서도

중저음의 무게 있는 사운드와 무거운 스티어링 휠도

이전 보다 많이 무거워져 안정감을 훨씬 더 했다!

HUD도 적용됐고 사진으로는 표현이 안됐지만

HUD 화면도 넓어서 육안으로 쉽게 볼 수 있다는 점도

C63s 모델의 장점이다!

스티어링 휠은 이전 모델 보다 많이 무거 졌다

많이 무거워진 스티어링 휠은 안정감도 더해졌고

기존의 가벼움보다는 승차감이나 엔진 사운드나

무게감이 더해져 완전히 다른 차가 됐다는 것이 느껴졌다

 

어댑티브 크루즈를 포함한 차선 이탈 방지 기능 등

모든 편의 사항이 추가돼 장거리 운전에서도

편안함도 제공된다 버킷 시트가 적용돼 통풍 시트만 빠졌다

주행모드 변경

포르쉐를 보는 듯한 주행모드 변경 다이얼은

베낀 거 아냐?라고 생각도 들지만 신선하더라

계기판도 디스플레이로 변경되면서 화면도 넓어졌고

시인성도 좋아져 만족도가 높아졌다!

스포츠모드 0-100km 가속 및 감속

스포츠+ 모드 정지 상태에서 100km까지 가속

AMG 모델의 폭발적인 가속력은 아주 칭찬해 주고 싶고

AMG 모델의 칭찬해 주고 싶었던 점은 바로 배기 시스템인데

 

가속하다가 페달에서 발을 때면 팝콘 소리도 튀겨주고

팝콘 소리와 퍼퍼벅하면서 들어가는 듯한 소리도

들려오고 시프트 다운했을 때도 팝콘 사운드가

터져 배기 사운드는 아주 일품이었다

 

주행하면서 rpm을 7천까지 올리지는 않았지만

고 rpm에서 변속 시 팝콘 사운드의 지연시간은

길기 않고 짧고 간략하게 들리다 보니 조금 아쉬웠다

 

트랙션을 끄고 달렸어야 했는데 조금은 아쉽다

트랙션을 껐으면 뒷바퀴도 더 털리고 카운터도 했을 텐데

좀 더 재밌게 시승해보지 못한 것에 대해 아쉬움이 남는다!

 

AMG 모델은 역시 다르더라 시프트다운이나 업으로 변속 시

즉각 응답하는 빠른 변속으로 스포츠 드라이빙의

재미를 간 정도만 볼 수 있어서 아쉽다...

이런 차는 서킷 가서 타던 와인딩을 하던 해야 하는데,,,

트랙션을 끄고 차를 돌리는 재미도 있다

BMW M처럼 자연스럽게 슬라이드 시키는 것이 아닌

확 돌려서 잡아주는 게 AMG의 매력인 듯싶다!

개인적으로 BMW M은 M2 컴페티션을 제외하고

재미있는 차는 없었다

 

C 63s AMG 쿠페 이전 모델과 똑같이 생각하고 있다면

완전히 큰 오산이다!

시승해보면 이전 모델과 완전히 다른 차라고 생각이 들 정도로

승차감도 좋아졌고 무게감도 있어서 S 63 쿠페를 타는 듯

C 클래스에서 느낄 수 없었던 무게감을 느낄 수 있었다

벤츠 C 63s AMG 쿠페 모델의 장점과 아쉬운 점을

간략히 정리하자면

 

장점

1. 무게감 있는 승차감과 주행 성능

2. 배기 사운드

3. 어댑티브 크루즈, 차선 이탈 방지 높은 옵션

4. 드라이빙의 재미

5. 신속한 변속 응답

 

아쉬운 점

1. 글쎄,, 서킷 가봐야 알지 않을까?

 

잠깐 시승했지만 정말 정말 여운이 많이 남는 모델이었다

이전 C63 AMG 쿠페는 실망스럽기 짝이 없었는데

현재 판매하는 모델은 완전히 다른 차가 돼서

기존 모델의 아쉬웠던 점들이 거의 개선되어 만족도가 높아졌다

 

2020 벤츠 C 63s AMG 쿠페

화이트 / 레드 시트 1대

블랙 / 화이트, 블랙 투톤 시트 1대

화이트 / 블랙 시트 1대

그레이 / 블랙 시트 1대

즉시 출고 가능

벤츠 리스 장기렌트 신차 구매 문의

#OlO_56587504

#벤츠c63samg쿠페출고 #벤츠c63samg쿠페즉시출고

#벤츠c63samg쿠페프로모션 #벤츠c63samg쿠페할인

#벤츠c63samg쿠페리스 #벤츠c63samg쿠페리스견적

#벤츠c63samg쿠페법인리스 #벤츠c63samg쿠페

#벤츠법인리스 #벤츠법인플릿

 

LIST

'신차 시승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0 캐딜락 CT5 시승기  (0) 2020.10.05
2020 BMW M4 헤리티지 시승기  (0) 2020.09.28
2021 벤츠 GLB 250 시승기  (0) 2020.09.27
2021 르노 조에 시승기  (0) 2020.09.25
2020 벤츠 GLA 250 시승기  (0) 2020.09.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