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렉서스nx300h시승 #2021렉서스nx300h시승기
#렉서스nx300h시승 #렉서스nx300h시승기
렉서스 중형 SUV nx 300h 2021년식으로 년식 변경됐다
21년식 모델은 생각 보다 많은 변화가 이루어져서
외관 디자인이 변경되지는 않았지만 많은 편의 사항이 추가됐다
뿐만 아니라 등급도 NX 300h 하이브리드 모델은
슈프림과 이그제큐티브 두 가지 등급만 판매되고 있어서
둘 중 하나만 선택하면 되니까 깊게 고민할 필요도 없어졌다!
2021 렉서스 NX 300h 잠깐 20분 정도만 시승하여 짤막하게
느낀 점만 풀어볼까 한다.
2021 렉서스 NX 300h의 제원은 2,500cc 가솔린 하이브리드,
4륜 구동, e- CVT 변속기, 총 시스템 출력 199 마력, 21토크,
복합연비 12km, 공차중량 1,900kg,
서스펜션 앞은 맥퍼슨 뒤는 멀티링크를 사용하고
#2021렉서스nx300h가격
NX 300h 슈프림 5,960만 원
NX 300h 이그제큐티브 6,770만 원이다
렉서스 SUV의 장점이라 하면 UX, NX, RX 상관없이
차고가 높은 SUV 지만 승용차의 편안하고 안정된 승차감을
제공한다는 점이 렉서스 SUV의 장점이다!
시트 포지션도 낮은 느낌이고 대시보드 (크러시 패드)
디자인도 일반적인 SUV보다도 높아서 세단 느낌을 많이 강조했다
세단 같은 승차감은 아주 인상적이고 가장 큰 장점이라 할 수 있고
특히 렉서스 모델 상관없이 도어 쪽 암 레스트와
콘솔 쪽 암 레스트의 높이도 동일하고
팔을 올렸을 때의 간격마저도 거의 비슷해서 인체공학적으로
디자인된 것을 무의식적으로도 느낄 수 있고
독일 브랜드와 달리 편안함을 느끼게 된다
추가로 새 차임에도 불구하고 새 차 냄새가 거의 없다고
해도 무방할 정도로 쾌적하다!!
세단 같은 승차감을 표현해서 좋다고 했는데 아쉬운 점도 있다
스포츠 모드가 아닌 일반 모드로 주행하면
노면이 좋지 않은 도로에서 저속으로 주행해도 충격이
올라와 불편함을 느낀다는 게 정말 아쉽다
충격과 함께 하체 잡음도 조금 올라오는 거 같아
노면이 좋지 않은 도로에서 불편함을 느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특히 포트홀이 많은 도로에서 그렇고
고속 커브에서 롤링은 없는 듯하지만 숏 커브에서
롤링은 조금 발생한다
사각지대 없이 넓은 전방 시인성도 제공되어
세 단처럼 주행의 편안함을 느낄 수 있다!
시승 모델은 슈프림 등급으로 헤드업 디스플레이는
적용되지 않았다
스티어링 휠의 그립감도 좋고 적당한 무게감보다는
가벼우면서도 부드러운 무게감을 제공한다
무게감 있는 안정감보다는 부드럽고 편안함을 많이 강조한 것으로
보이고 우측 하단에 있는 크루즈 시스템은
스티어링 휠과 한 몸으로 되어 있어 조향하면 같이 돌아간다
이게 불편할 수도 있지만 조금 지나고 보니 의외로 편하다고 느꼈다
21년식부터 새롭게 추가된 다이내믹 레이더 크루즈 컨트롤
시스템은 크루즈 세팅과 동시에 앞차를 인식하고
저속에서도 크루즈가 세팅되며 신호 걸린 차가 있고
멀리서 달려오는 상황에서도 차 4대쯤 거리에서도
앞차를 인식하는 높은 인식률을 보인다!!
어차피 무단 변속기 CVT를 탑재하고 있으니
패들 시프트 변속은 당연히 빠르지만 늦고 빠름을 떠나서
드라이빙 재미를 위해 만들어 놓은 것으로 생각하면 된다!
가속 영상은 찍지 못했지만 가속력도 생각보다 괜찮은 편이다
답답함만 없는 정도의 가속력!
브레이크 제동력도 좋은데 브레이크 밟는 스트로크에 따라
제동거리 조절도 쉽게 할 수 있고 답력도 민감하지 않아
누구나 조작하기 쉽다!!
그러나 마실 주행으로 간을 본 것도 아니고
간 한번 볼까? 하는 와인딩 주행을 했을 뿐인데,,,
그만큼 안 조졌다는 말이다!
마실 주행 겸 하는 주행으로 간만 봤을 뿐인데
브레이크 열은 쉽게 받는다!
1,900kg 거의 2톤에 가까운 공차중량인데도 브레이크 열도 쉽게 받고
한계치가 낮아 마실용으로 생각하면 될 거 같다
높은 센터패시아와 콘솔 디자인으로 인하여 타 브랜드 SUV와
차별화된 승용차 승차감을 SUV에서도 제공되는데
누구한테는 심플해 보일 수도 있고
누구한테는 없어 보일 수도 있는 인터페이스 디자인
자세히 들여다보면 오디오 조절 다이얼이나
온도 조절 버튼 등을 조작해보면 조작감도 좋아서
렉서스의 고급스러움을 느껴볼 수 있다!
많이들 착각하는데 화면이 터치되는 모델은
렉서스 중에서 오직 RX만 터치가 된다
이외에 다른 모델들은 터치스크린 기능이 없다!
2021 렉서스 NX 300h 21년식으로 변경되면서
추가된 옵션으로 편의 사항도 높아졌고
옵션도 높아진 만큼 가격은 올라갔지만?,,,
기대도 안 했지만 생각한 거보다는 괜찮았던 모델이었다
좋고 나쁨을 간략히 정리하자면
좋은 점
1. 세단 승차감
2. 높은 편의 사항
3. 어댑티브 크루즈의 높은 인식률
아쉬운 점
1. 후방 카메라 화질
2. 하체 잡음
3. 충격 흡수 덜되는 댐퍼
어떤 차든 간에 누구는 좋을 수 있고 누구는 나쁠 수 있고
뭐든지 100% 좋을 순 없지만 좋은 점도 많았던 모델이다!!
NX 300h 컬러 별고 재고 있어 즉시 출고 가능하고
연말도 할인 동일할 것으로 보이니 있을 때 구매하기 바란다
2021 렉서스 NX 300h
슈프림
이그제큐티브
" 즉시 출고 가능 "
렉서스 리스 장기렌트 신차 구매 문의
#OlO_56587504
#렉서스nx300h프로모션 #렉서스nx300h할인
#렉서스nx300h리스 #렉서스nx300h리스견적
#렉서스nx300h장기렌트 #렉서스nx300h장기렌트견적
#렉서스11월프로모션 #렉서스11월할인
'신차 시승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1 BMW X6 M50i 시승기 (0) | 2020.11.06 |
---|---|
2021 BMW 530i 시승기 (0) | 2020.11.06 |
2021 BMW 530e 하이브리드 시승기 (0) | 2020.11.01 |
2020 랜드로버 디펜더 시승기 (0) | 2020.10.25 |
2020 BMW M8 컴페티션 시승기 (0) | 2020.10.2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