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bmwx6m50i시승 #2021bmwx6m50i시승기
#bmwx6m50i시승기 #bmwx6m50i시승
530i 럭셔리 다음으로 시승한 모델은 X6 M50i
디젤 모델은 M이라고 느끼기에 부족함이 있었지만
가솔린 M 50i 모델은 M이라고 느낄 정도로 임팩트가 강했다
잠시 동안 마실 주행으로 시승하여 느낀 점만
간략하게 정리하겠다!
2021 BMW X6 M50i 제원은 V8 4,400cc 가솔린, 트윈 터보,
4륜 구동, 자동 8단 변속기, 530 마력, 76.5 토크,
복합연비 6.8km, 공차중량 2,370kg,
서스펜션 앞은 더블 위시본 뒤는 멀티링크를 사용하고
#bmwx6m50i가격 1억 4,800만 원이다
X6 M50d 모델은 이제 판매되지 않고
M50i 모델만 21년식으로 판매를 시작했다
입항 물량은 적어서 원하는 컬러로 구매하고
싶으신 분들은 이번에 빨리하는 게 현명하다!!
때를 놓치면 매도 꿩도 다 놓친다!
시트 포지션은 높은 편이지만 승차감은 편안하다
하체 잡음도 없고 2중 접합 유리가 아닌데도
실내 정숙성은 굉장히 뛰어나다!!
주행 모드 상관없이 편안한 승차감을 제공하고
노면이 좋지 않은 도로에서 가속해도 흔들리지 않는
편안한 승차감을 유지해 준다
차고도 높은 대형 SUV라고는 하지만 BMW
그중에서 M 모델이 아닌가!!
탄탄하면서도 부드러운 승차감과 함께
롤링 억제력도 좋아서 SUV라도 오버스티어를 내면서
드리프트로 즐길 수 있는 브랜드는 BMW가 유일할 것이다!!
시트는 편하지만 불편했던 것은 바로 스티어링 휠 칼럼인데
스티어링 휠 칼럼은 시트 포지션을 모두 내리면
아무리 최대로 낮췄다고는 해도 스티어링 휠 각도가 높다
앉은키가 크거나 키가 크면 상관없지만
170cm 이하 키로는 스티어링 휠 칼럼을 아무리 내려도
각도가 높아서 일상 주행에서도 불편함을 느꼈고
BMW가 지향하는 임팩트 있는 즐거운 드라이빙을
즐기고는 싶은데 스티어링 휠 칼럼 위치가 다소 불편하다
X6의 높은 차고로 인하여 여유롭고 넓은 전방 시인성도
제공되고 일반 X6가 아닌 M50i 모델을 운전하고 있으니
마치 도로의 왕이 된듯한 느낌도 든다
X6 M50i의 사이즈를 보면 전폭 2,015 전장 4,940mm로
전장은 5 시리즈보다도 2cm 짧은데
전폭이 훨씬 넓어 운전하기 불편하지 않을까 싶은데
처음 운전하는 분이라도 시인성이 워낙 좋기 때문에
커서 운전하기 힘들까라는 걱정은 할 필요가 없다!
스티어링 휠의 그립감도 좋고 무게감 있는 안정감이고
출력도 워낙 좋아서 스티어링 휠을 잡고만 있어도
밟고 싶은 욕구를 억누르기 힘들다!
정지 상태에서 100km까지 가속력은 장소가 협소하여
영상으로 담지 못했지만
영상으로 봐도 알 수 있듯 X6 M50i의 가속력은 웃음 짓게 만든다
완전한 M 모델은 아니기에 배기 사운드는 M보다는 작겠지만
M이라고 느낄 수 있을 정도로 가속 시 배기 사운드나
시프트 업으로 변속 시 배기 사운드도 들을만하다
M50i 모델이 좋았던 것은 6기통 M이 아니라
8 기통 M이기 때문에 배기 사운드도 무게감 있고
임팩트가 있어서 순정 만으로도 만족스럽게 생각!!
매뉴얼 모드로 주행해야 배기 사운드를 100% 감상할 수 있다
6,000rpm쯤 올라가면 6천에서 시프트 업으로 변속 시
팝콘 사운드는 아니고 퍼버벅 하는 소리와 함께
변속돼서 배기 사운드를 듣는 즐거움도 제공된다
M4처럼 팝콘 사운드는 없다,
없는 게 좋고 없어서 싸 보이지 않는다, 없는 게 낫다!
변속 응답성도 빠르니 말할 필요도 없고!
브레이크 제동력도 좋아서 고속에서도 큰 차체를
신속하고 짧은 제동력도 발휘하며
브레이크 밟는 스트로크에 따라 답력 조절과
제동거리 조절도 편하게 할 수 있는 것도 M의 장점!
잠깐 마실용으로 와인딩을 간 보기는 했지만
솔직히 간도 못 본 주행이기는 하지만
브레이크 열은 쉽게 오르는 거 같다
아무래도 크기도 크고 무게도 무거운데 브레이크는
어느 정도 밀리는 수밖에,,,
우드 트림 대신 카본으로 마감된 실내 디자인은
M50i의 스포티한 매력을 한층 끌어올려 높은 만족감을 제공
잠깐 마실 주행으로 시승했지만 역시나 만족도가 높았던
X6 M50i 모델이다!
M50d 모델도 물론 만족스럽지만 디젤이기 때문에
M의 매력을 제대로 느껴볼 수 없었던 거 같다!
M 550d 모델도 이제 판매되지 않고
M 550i 모델로 판매되니 물론 M 모델이 답이지만
M의 매력까지 제공되는 M50i 모델을 구매해도
후회하지 않을 것이라고 장담한다!
본인은 BMW를 M을 별로 좋아하지는 않지만
생각보다 기대 이상 높은 만족감을 얻었다!
2021 BMW X6 M50i 잠시 동안 시승하면서
좋은 점이 많았던 모델이다
1시간도 시승 못했으니 대강 느낀 점만 정리하겠다
장점
1. 배기 사운드
2. 가속력
3. 드라이빙의 즐거움
4. 풍부한 옵션
5. 편안하면서 탄탄 승차감
아쉬운 점
1. 스티어링 휠 칼럼 각도
2. 브레이크
X6 M50i 21년식으로 들어왔고 입항 물량도 극 소량이라
있을 때 구매하기 바란다 없을 때 찾지 말고!
2021 BMW X6 M50i
화이트 / 커피 시트 1대
화이트 / 타르투포 시트 1대
맨하탄 / 커피 시트 1대
" 즉시 출고 가능 "
BMW 리스 장기렌트 신차 구매 문의
#OlO_56587504
#bmw11월프로모션 #bmw11월할인
#bmwx6m50i출고 #bmwx6m50i즉시출고
#bmwx6m50i프로모션 #bmwx6m50i할인
#bmwx6m50i리스 #bmwx6m50i리스견적
#bmwx6m50i운용리스 #bmwx6m50i법인리스
#bmwx6m50i장기렌트
'신차 시승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1 투싼 풀체인지 시승기 (0) | 2020.11.15 |
---|---|
2021 르노 qm6 gde 시승기 (0) | 2020.11.09 |
2021 BMW 530i 시승기 (0) | 2020.11.06 |
2021 렉서스 NX 300h 시승기 (0) | 2020.11.05 |
2021 BMW 530e 하이브리드 시승기 (0) | 2020.11.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