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아우디s7시승기 #아우디s7시승기
#아우디s7시승 #아우디s7리뷰
아우디의 인기 있는 세단 A7 그중에서도 고성능 S7
디젤 고성능이라 아쉽기는 하지만 출시했다길래
시승해보기로 했다 디젤 모델은 이전에 잠깐 타봤으니
A7 디젤 모델 보다 조금은 낫겠지라는 생각만 했는데
역시나 크게 다르지는 않더라,,,
2020 아우디 S7 TDI 제원은 V6 3,000cc 트윈 터보, 자동 8단 스텝트로닉
4륜 구동, 350 마력, 71.3 토크, 복합연비 12km, 공차중량 2,100kg
서스펜션 앞뒤로 멀티링크를 사용하고 아우디 S7 가격은
1억 1,800만 원이고 S6 보다 천만 원 높다
잠깐 간만 보는 시승으로 느낀 점만 짧게 적어보도록 하겠다
일반 A7과 다른 점은 스포츠 시트가 적용되어 안정감이 더해졌고
버킷 시트는 편안함과 부드러운 승차감을 느낄 수가 있다
도어 트림 하단에 웰컴 라이트는 기존 아우디 로고가 아닌
S 로고가 적용되어 있고 도어 트림부터 실내 디자인은
전부 카본으로 마감되어 있다
버킷 시트 느낌도 편안해서 좋지만 S7의 장점은 가솔린이라고
착각할 정도로 실내 정숙성이 굉장히 좋다!
조금의 진동도 허용되지 않는 높은 실내 정숙성은
앞뒤로 2중 접합 유리가 적용됐고 추가로 전자식 댐핑 컨트롤
시스템이 적용돼서 기존 A7 보다 편안한 승차감을 제공해 준다,
편안한 승차감이라 좋기는 하지만 숏 커브에서 어느 정도
롤링이 발생하여 55 TFSI 가솔린 모델보다는
롤링 억제력이나 탄탄한 승차감은 떨어지는 것으로 느껴졌다!!
여유로운 전방 시인성도 제공되어 전폭 1,910mm 전장 4,980mm
대형 세단인 A7의 크기를 감을 빨리 잡을 수 있어
적응하기가 손쉬웠다 뿐만 아니라 HUD 화면도 넓고
내비게이션이 HUD에도 표시돼 굳이 인터페이스에
시선을 빼앗기지 않고도 전방만 주시하여 운전할 수 있도록
해준 것에서도 높은 만족감을 느낄 수 있었다
계기판 우측에도 지도 표시가 돼있지만
HUD로 내비게이션을 보는 것이 훨씬 편했다
스티어링 휠의 그립감도 좋고 적당한 무게감과 부드러움으로
안정적인 주행능력도 보이고 8단 팁트로닉의 신속한 변속 응답성은
스포츠 드라이빙을 느끼기에 충분했다
시프트다운 시 빠른 변속은 보여주나 시프트 업으로 변속 시
응답성은 반박자 정도 느렸지만 퓨얼 컷이 걸려 자동으로
시프트 업으로 변속돼서 스포츠 주행에서 시프트다운 만 사용하면 된다!
정지 상태에서 가속력은 일반 디젤 모델보다 폭발적이다
71토크를 체감할 수 있으나 개인적으로
가솔린 55 TFSI 보다 가속력도 토크감도 체감상 떨어졌다
폭발적인 가속력이나 토크감은 S7보다 55 TFSI 모델이 훨씬 좋았다
굳이 외관 디자인만 보고 2천만 원 웃돈을 주고 싶다면
S7을 구매하면 좋겠지만 가속력이나 신속함과 민첩함은
가솔린 55 TFSI보다도 떨어지더라,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S7을 구매하느니 55 TFSI로 구매하는 쪽이
오히려 후회가 없을 거라 생각한다.
가속력도 좋고 6p 브레이크의 신속하고 짧은 제동력도 좋다
브레이크 답력도 부드러운데 민감하지 않아 밟는 스트로크에 따라
답력 조절도 편해서 사용도 쉬웠으나
100km 이상 고속에서 브레이크 제동력은 살짝 밀리는 듯하다
풀 브레이킹까지는 아니고 60% 정도 밟았을 때
약간 밀리는 것도 있고 스포츠 주행 시 맘먹고 조질 경우
열도 빨리 올라올 것으로 보이는데,,,,
또 하나 아쉬운 점이 있다면 사운드 제너레이터인데
가속할 때 들려오는 사운드 제너레이터 소리는 나쁘지 않지만
개인적으로도 좋다고 생각하지는 않았다
정말 좋은 사운드 제너레이터는 지금까지 타본 차들 중에서
BMW X5가 훨씬 좋았다!!
2020 아우디 S7 8기통 가솔린이 아니라 디젤 모델로 나와서
아쉽기는 하지만 정말 멋있는 세단으로 보인다
단지 S7의 외관만 멋질 뿐이고 아우디가 지향하는
드라이빙 퍼포먼스 측면에서는 S7은 솔직히 별로다!!
개인적으로 S7보다는 A7 55 TFSI 가솔린 모델을 시승해보고
오지고 지리고 렛 잇 고 씹쌍타치한 맛이 있었는데
멋스러운 외관 디자인만을 보고 S7을 구매하기에는
구매하고도 후회가 많이 남을 거 같다!!
S7 가솔린 8기통 모델이 아니라면 굳이 S7 TDI 디젤 모델을
구매하는 것은 별로 추천하지 않는다!!
무조건 가솔린 55 TFSI 모델이 정답이다!!
S7 TDI를 시승해봤으니 S6를 굳이 시승해볼 필요가 있을까 싶다
참고로 아쉬운 점을 하나 덧붙이지만
범퍼 하단의 배기 파이프는 가짜다
배기구가 플라스틱으로 막혀 있다!,
아우디 A7 55 TFSI, 아우디 S7 TDI 즉시 출고 가능하니
시승 및 구매 원하시는 분들은 전화 주시면 안내드리겠습니다
아우디 S7 즉시 출고 리스트
그레이 / 블랙 시트 1대
화이트 / 레드 시트 1대
아우디 리스 장기렌트 신차 구매 문의
#OlO_56587504
#아우디s7출고 #아우디s7즉시출고
#아우디s7프로모션 #아우디s7할인
#아우디s7리스 #아우디s7리스견적
#아우디s7운용리스 #아우디s7법인리스
#아우디s7장기렌트 #아우디s7장기렌트견적
'신차 시승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0 아우디 Q7 45 TDI 시승기 (0) | 2020.08.06 |
---|---|
2020 아우디 A7 50 TDI 디젤 시승기 (0) | 2020.07.25 |
2020 포드 머스탱 GT 1박 2일 시승기 (0) | 2020.07.11 |
2020 푸조 2008 풀체인지 시승기 (0) | 2020.07.05 |
2020 마세라티 기블리 1박 2일 시승기 (0) | 2020.07.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