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차 시승기

2020 미니 쿠퍼 JCW 시승기

SMALL

#2020미니jcw시승기 #2020미니쿠퍼jcw시승기

#미니쿠퍼jcw시승기 #미니jcw시승기

2020 미니 3도어 JCW 20년식 모델이고

18년도 이후 딱 2년 만에 타보는 모델인데

그 사이에 얼마나 변화가 됐을지 참 기대가 됐다

 

미니 쿠퍼 JCW 모델도 3도어 이외에 추가로 2대가 더 있는데

클럽맨 JCW, 컨트리맨 JCW 모델이 올해 300마력이 넘는

출력으로 출시됐음에도 JCW의 정점에 있는 모델은 바로

3도어 JCW 모델이 아니겠는가!?

 

231 마력으로 다른 JCW 모델보다도 70마력이 낮아도

미니 쿠퍼의 매력과 드라이빙을 200% 제공되는 모델

3도어 JCW!!

 

시내 주행과 와인딩 복합적으로 주행하여 느낀 점만

간략하게 적어볼까 한다

현재 미니 3도어 JCW 프로모션 조건도 좋아서

구매하기 아주 좋으니 아래 카카오톡 링크로 및

시승 신청 남겨 주시면 시승 및 상담 도와드립니다!!

 

미리 연락 주시면 시승차 갖고 방문도 도와드리니

언제든지 아래 링크로 신청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

 

2020 미니 쿠퍼 JCW의 제원은 2,000cc 가솔린, 싱글 터보, 전륜 구동

자동 8단 변속기, 231 마력, 32.6 토크, 복합연비 10km

공차중량 1,330kg, 미니 JCW 가격 5,060만 원이다

미니 JCW에 적용된 버킷 시트는 스포츠 주행에서

흔들리지 않는 안정감을 제공하며 스포츠 주행뿐만 아니라

일반 주행에서도 안정감을 느끼지만 누군가에는 좋을 수 있어도

누군가에게는 불편할 것이다.

 

JCW 모델을 타는 분들이라면 이미 차의 성격을 알고 있어서

승차감은 감안하고 타지만 본인 이외에 같은 차를

와이프가 탄다거나 하면 누군가에게는 불편할 수도 있다

 

승차감 같은 경우 18년도에 처음 운전했을 때보다도

서스펜션이 아주 약간은 부드럽게 느껴졌다

JCW 모델도 마찬가지로 게트락 변속기로 변경되면서

승차감도 좋아졌다는데 영향이 끼친 거 같다

 

18년도 모델보다는 약간 나아졌다는 거고

S 모델이나 일반 모델보다도 승차감은 훨씬 딱딱하다

하드한 서스펜션은 약간의 포트홀을 지나갈 때도

충격이 기본 모델보다는 많이 올라온다,

 

와인딩에서도 미니 쿠퍼의 콤팩트한 드라이빙과

JCW의 폭발적인 가속력까지 시너지를 일으켜

쿠퍼 S 이상의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선사한다!!

트랙션은 기본으로 끄고 와인딩 하는데 전륜이나 4륜이나

과 진입이나 탈출 시 가속하면 어차피 언더 스티어가 발생하는 것은

마찬가지라 언더 스티어는 속도만 줄이면 안쪽으로 들어오니까,

 

트랙션을 꺼 넣고 주행해도 고속 커브가 많은 구간에서

언더 스티어가 난다거나 트랙션을 잃지 않고 주행하여

트랙션 OFF 후 주행해도 괜찮았다,,

 

탄탄한 서스펜션 세팅은 롤링도 억제하며

미니 다운 콤팩트한 드라이빙을 일반 모델보다

격하게 즐길 수 있는 즐거움도 JCW의 매력이라 할 수 있다

넓은 전방 시인성도 좋을뿐더러 HUD 화면도 넓어

주행 중에도 확인이 편하고 HUD 디자인도

일반 모델과 달리 스포티한 디자인으로 적용됐고

주행 중에 rpm과 속도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스티어링 휠의 그립감은 일반 모델보다도 뛰어나고

무게감도 일반 모델보다도 2배로 무겁다!

무거운 스티어링 휠은 주행 중에도 안정된 주행성능과

안정감을 제공하며 크루즈 시스템도 적용돼서

일상 주행에서도 편안한 드라이빙도 제공된다

 

패들 시프트의 변속 응답성은 변속기가 변경되면서

시프트다운이나 업으로 변속 시에도 반박자 늦는 응답성을 보인다

변속기 변경 전 모델보다도 응답성은 떨어져서 조금은 아쉽지만,,,

 

JCW의 배기 사운드도 들을만한데 배기 사운드는

가속 페달에서 발을 뗄 때만 사운드가 터지고

시프트다운에는 약간 터지는 듯 마는 듯 하고

시프트 업으로 변속 시에도 팝콘 소리가 들리지 않더라

단 시프트 업으로 변속 시 변속 충격과 함께

앞으로 치고 나가는 가속력은 아주 만족스러웠다!

주행모드 변경
스포츠 모드 가속

JCW의 폭발적인 가속력도 만족스럽다,

트랙션을 끄지 않고 주행했는데도 폭발적인 가속력인데

트랙션을 끄고 주행한다면 휠 스핀도 함께 일으키면서

보다 재밌는 드라이빙을 즐겨볼 수 있다.

 

폭발적인 가속력만큼이나 제동력도 괜찮은 편이다

정말 잠깐 심하게 와인딩을 달린 것이 아닌데도

한 바퀴 와인딩 후 브레이크에 열이 올라와 내려서 보니

냄새가 올라왔고 브레이크 답력은 조금 앞에 있지만

민감하지는 않아서 제동거리 조절하기 손쉬웠다

 

브레이크 제동력은 나쁘지 않은데

와인딩을 격하게 즐기지 않고 간만 보는 마실 정도로

주행했는데도 와인딩을 마친 후에 사진 찍으려고 내렸을 때

보니 브레이크 냄새가 올라와서 브레이크 제동력은 좋으나

냉각도 빨리 되면 좋지 않을까 싶다!

레드, 블랙 투톤의 실내 디자인은 JCW의 스포티함을

더해주는 부분이자 매력 포인트라고 할 수 있다!

 

인터페이스에서도 휴대폰 경고 문자 오듯 똑같이

경고 문자가 와서 휴대폰을 확인하지 않고도

인터페이스에서도 큰 글씨로 알아보기 편하게

실시간으로 확인시켜주는 것도 장점이라 할 수 있다

 

JCW에는 참고로 하만카돈 스피커가 탑재되어

기본 모델보다도 높은 퀄리티의 음악을 제공한다!

2020 미니 3도어 JCW 잠깐의 시승이었지만

조금 더 오래 해봤으면 좋았을걸,,, 여운이 남는

매력적인 모델이고 미니 쿠퍼를 대표하는 고성능 모델이다

 

장점

1. 콤팩트한 드라이빙 성능

2. 폭발적인 가속력

3. 안정적인 주행 성능

 

아쉬운 점

1. 늦는 변속 응답성

2. 열이 빨리 받는 브레이크

3. 아쉬운 실 연비

4. S보다 작은 배기운 사운드

 

간략하게 좋은 점과 아쉬운 점을 정리했다

본인 생각과 다를 수 있으니 아직 시승해보지 못했으면

위 링크로 신청해 주기 바란다

 

극한의 즐거움을 느끼고 싶으면 3도어 JCW

JCW의 고성능과 실용성과 편안함까지 갖고 싶다면

컨트리맨 JCW 또는 클럽맨 JCW

3도어 JCW의 즐거움과 오픈 에어링의 매력까지 즐기고 싶다면

JCW 컨버터블!

 

다양하게 JCW의 매력을 즐길 수 있어서 선택의 폭도

다양하니 위 링크로 시승 및 상담 신청하시면

JCW를 다양하게 구입 전에 미리 즐겨볼 수 있습니다!

 

미니 JCW 3도어 모델은 할인 프로모션 조건이

JCW 중에서 제일 좋은 모델이라

클럽맨 JCW 컨트리맨 JCW 모델보다도 할인 조건이 좋습니다

구매 원하시는 분들은 위 링크로 신청 부탁드립니다 ^^

#미니jcw프로모션 #미니jcw할인

#미니jcw리스 #미니jcw운용리스

#미니jcw법인리스 #미니jcw리스견적

#미니jcw장기렌트 #미니jcw장기렌트견적

 

#미니쿠퍼9월프로모션 #미니9월프로모션

#미니쿠퍼9월할인 #미니9월할인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