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 대형 SUV Q7 시승차가 들어왔다.
16년도까지만 해도 디젤 모델만 판매되다가
19년형부터는 45 TFSI 2,000cc 가솔린 모델로 판매되고 있는데
알다시피 한정 판매 모델이다 보니 구매 원하시는 분들은
빨리 구매하는 것이 좋을 거 같다!
아우디 Q7의 제원은 2,000cc, 트윈 터보 차저, 8단 자동 변속기, 252 마력,
상시 4륜 구동, 37.7 토크, 공차중량 2,065kg, 복합연비 8.6km
서스펜션 앞은 5링크 뒤는 멀티링크를 사용하고 #2019아우디Q7가격 = 7,845만 원이고
할인도 커서 7천 초반에 구매가 가능하다.
아우디 Q7 국내 판매되는 모델은 옵션이 많이 빠져 있어
아쉬움이 있는데 적용된 가죽 시트는 깔끔하게 보이지만
고급스러움은 없는 듯한데...
차고도 높고 시트 포지션이 높으나 막상 착석했을 때의
편안함과 안정감 있으면서 탄탄하고 부드러운 승차감도 칭찬해주고 싶고
거기에 세단 같은 주행 성능과 차 크기에 못지않은 콤팩트함까지도 제공된다
A 필러 사각지대는 없고 앞을 보는 것으로도
한눈에 도로 상황 파악이 편하며 거기에 전면 유리가
머리 위까지 올라와 있다 보니 대형 SUV인데도
크다는 이질감 없이 중형급처럼 편하게 주행할 수 있다는 점도 장점인데...
반대로 중형급 SUV처럼 실내 공간이 넓게 느껴지지는 않아서
공간 활용성은 떨어지는 듯하다...
이는 앞 좌석뿐만 아니라 뒷좌석에서도 알 수 있는데
변속기 부분이 의외로 높이 올라와 있어 공간이 여유롭다고 느끼지는 못 했던 거 같다
2,000cc 252 마력이라는 출력이 모자라기보다는
아주 만족스러울 정도로 시원한 가속력을 보여준다
콤팩트한 가속력도 일품이지만 제동력도 만족할만하다
브레이크 답력 30% 정도 남겨 놓고 급 브레이킹 했을 때
신속하고 짧은 제동력을 보여 브레이크 성능도 만족스러웠다!
Q7의 가속력은 콤팩트 하면서 상당히 폭발적으로 느껴지는데
트윈 터보 차저 인데도 급 가속할 때 가속이 지연되고
8단 팁트로닉 변속기인데도 시프트다운이나 시프트 업 같은
변속 응답성은 늦게 응답하여 아쉽다고 생각되는 부분!
스티어링 휠의 그립감도 좋고 적당히 묵직하면서 부드러운
무게감은 편안함을 주기에 충분하지만..
스티어링 휠의 두께가 두껍다 보니 패들 시프트 사용은 손을 뻗어 사용해야 된다는 점
크루즈 컨트롤 사용은 왼쪽 하단에 있어 눈에 잘 보이지도 않고
사용이 불편하다는 점이 아쉬웠던 부분이고
거기에 하나 더 이전에 판매하던 A6의 디자인이 도어 트림이나
스티어링 휠, 실내 디자인에서 그대로 느껴지다 보니
버추얼 콕피트가 적용됐다고 하지만 신선함은 1도 없었다
8.3인치 디스플레이 인터페이스는 터치도 안될뿐더러
차 크기에 비해 크기가 작기도 하고 뒤쪽에 위치하다 보니
내비게이션은 인터페이스를 보기보다는
차라리 계기판으로 확인하는 것이 편할 것으로 보이고
기어 노브 앞에 있는 MMI 디스플레이 사용도 답답하고 불편한 점이 없지 않아 있었다..
공조기 조절 다이얼이나 인터페이스 조작 스크롤 등 같은
버튼은 조작할 때의 고급스러움은 느껴져서 만족스럽다..
8.3인치 인터페이스 크기가 작다 보니 아쉬운 점도 있지만
USB 포트로 연결 시 애플 카 플레이나 안드로이드로 연동 사용이 가능하고
카카오 네비, T 맵 이외에 다른 지도 앱도 사용할 수 있다는 점!
도어 하단 크롬 가니시에도 콰트로 로고가 적용됐고
물처럼 흐르는 시퀜셜 방향 지시등도 리어 램프에만 적용됐다.
차의 출력이나 공간의 아쉬움보다는
국내 판매되는 옵션이 떨어져서 편의 사항에 대한 아쉬움만 남아 있을 뿐
차 크기에 비해 저렴한 가격이나 콤팩트함은 정말 칭찬하고 싶다!
옵션에 대한 아쉬움은 있었고 잠깐 시승했었지만
만족도가 상당히 높았던 모델 아우디 Q7 45 TFSI!
저렴한 가격+실용성 모두 갖춘 대형 SUV!
7,848만 원이라는 가격에 #Q7프로모션 할인 조건도 좋아서
구매하기 좋지만 알다시피 3500대 한정 판매고
90% 이상 판매됐고 8월이 끝나는 주라 9월은 할인 더 될 거라
생각하며 기다리겠지만 동일하게 진행될 거 같으니
구매를 원한다면 빨리 구매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인다.
#아우디리스최저가 구매 문의 01056587504
'신차 시승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9 BMW X7 시승기 (0) | 2019.09.04 |
---|---|
2019 아우디 A5 스포트백 시승기 (0) | 2019.08.29 |
2019 링컨 컨티넨탈 1박 2일 시승기 (0) | 2019.08.21 |
2019 미니 클럽맨 JCW 시승기 (0) | 2019.08.17 |
2019 BMW Z4 시승기 (0) | 2019.08.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