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아우디 Q7 45 TDI 시승기
#2020아우디q7시승기 #아우디q7시승기
#아우디q745tdi #아우디q745tdi시승기
#아우디8월프로모션 #아우디8월할인
2020 아우디 Q7 디자인만 변경된 모델 체인지에 불과하지만
완전히 바뀐 외관 디자인이나 실내 디자인까지
풀체인지라고 해도 믿을 정도로 많은 변화를 이루어낸
아우디의 인기 있는 대형 SUV Q7
19년도에는 45 TFSI 2,000cc 가솔린 모델로 할인을 많이 풀어
판매하다가 지금은 5인승에서 7인승 모델로 시트가 늘어났고
디젤 엔진 45 TDI, 50TDI로 라인업이 이루어져
원하는 가격과 옵션으로 선택의 폭이 넓어졌다
이번에 시승한 모델은 45 TDI 모델이고 현재 재고가 있어
즉시 출고 가능하며 50 TDI 모델도 한대씩은 있어
즉시 출고 가능하다
2020 아우디 Q7 45 TDI의 제원은
V6 3,000cc 디젤 싱글 터보, 4륜 구동, 자동 8단 팁트로닉,
231 마력, 50.1 토크, 복합연비 10.5km, 공차중량 2,245kg
서스펜션은 앞뒤로 멀티링크를 사용하고
아우디 Q7 45 TDI 컴포트 8,987만 원
아우디 Q7 45 TDI 프리미엄 9,674만 원
아우디 Q7 50 TDI 1억 796만 원
고속도로 주행과 시내 주행을 복합으로 시승하여
느낀 점만 간략하게 적어볼까 한다,
본인 생각과 달라도 이해해 주기 바란다!
시승에 들어가기 앞서 디젤 엔진의 가장 취약한 단점인
외부 소음과 실내 소음부터 확인해봤다
영상으로는 다소 크게 들릴 수 있으나 실제로 시승하게 되면
외부 소음과 진동은 거의 없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그 정도로 외부 소음도 정숙할 뿐만 아니라
실내 소음도 없어 디젤 엔진이라고 해도 만족할만 수준이다
Q7은 상위 모델 Q8에도 적용되지 않는 이중 접합 유리가
앞뒤 유리 모두 적용되어 있어 실내 정숙성 면에서
두 대 모두 타본 경험으로 봤을 때
오히려 Q8보다도 더 낫다고 판단!!
시트 포지션이 조금 높은 편이고 승차감은 상당히 편안하다
노면이 좋지 않은 도로에서도 편안한 승차감을 보이지만
포트홀을 지나가면 충격이 50% 정도는 올라오다 보니
누군가에게는 이 정도면 괜찮지라고 생각할 정도
또 다른 누군가에게는 충격이 심하다고 생각할 정도로
의견이 반반씩 갈리지 않을까 싶고,,,
평상시 주행이나 고속도로 장거리 주행에서 편안한
승차감을 유지해 주는 점도 Q7의 장점이라 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숏 커브에서의 롤링 억제력도 좋으면서
차 크기와 무게 치고는 나름 콤팩트한 면도 있다
아쉽다고 생각되는 점은 도어 쪽 암 레스트와
콘솔 쪽 암 레스트 양쪽에 팔을 올렸을 때 높이는 비슷하지만
도어 쪽 암 레스트가 콘솔 쪽 보다 손가락 두 마디 정도 넓어
체격이 작은 사람한테 조금은 불편하게 느껴질 수 있다
전폭 1,970mm 전장 5,065mm의 넓고 길지만
사각지대 없는 A 필러와 넓은 전방 시인성이 제공돼
큰 차체에도 운전하는 데 크기를 빠르게 감 잡을 수 있도록
폭넓은 시인성으로 적응하는 데 오랜 시간이 걸리지 않았다
HUD도 적용됐고 화면도 넓게 표시되어 주행 중에도
시인성도 좋을 뿐만 아니라 주행하는데 앞차와 거리
차선 이탈 방지 내비게이션 등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스티어링 휠의 그립력도 좋고 적당히 부드러우면서 무게감 있는
스티어링 휠은 안정감을 느끼기에 부족함이 없다
아우디의 모델에 칭찬하고 싶은 점은 바로
어댑티브 크루즈 시스템과 팁트로닉 변속기라고 말하고 싶은데
어댑티브 크루즈는 세팅과 동시에 앞차를 인식하는 높은 인식률
갑자기 앞에 차가 끼어드는 상황,
본인이 갑자기 끼어드는 상황,
앞차 빠지고 다음 앞차 인식할 때,
신호 걸린 차가 있는 상황 5대 이상 거리에서 달려올 때
먼 거리에서도 인식하는 높은 인식률
디젤 모델인데도 굼뜨지 않은 빠른 변속 응답성
시프트다운이나 업으로 변속 시 즉각 변속하는
팁트로닉의 신속한 변속
BMW 디젤보다도 훨씬 만족스럽다
아쉬운 점이 또 하나 있다면 바로 아쉬운 가속력인데
45 TDI 231 마력의 가속력은 잘나가기는 하지만
생각보다 가속력은 솔직히 답답하다,
45 TDI는 231 마력이고 50 TDI는 286 마력이라
큰 차이는 없을 거라 생각되지만,,,
전방 6P 브레이크 제동력도 좋은 편이고
브레이크 답력도 민감하지 않으면서 조작도 편하며
100km 정도 고속에서 브레이크 스트로크 30%만 사용해도
짧고 신속한 제동력과 급 제동 시 발생하는 노즈 다운 현상도
적어 안정적으로 제동한다,
3,000cc 디젤 복합연비 10.5km의 Q7은 시승한
연료 게이지가 꽉 차있는 상태에서 주행을 시작하여
고속도로 주행과 잠깐의 와인딩 급가속을
잠시나마 했었는데도 시승을 마친 후 대략 50km 주행하고
시승 완료했을 때에도 연료 게이지는 조금도 타지 않아
연비 면에서도 실제로 좋은 것으로 나타났다!
3,000cc라서 연비가 나쁜 것이 아니라 2,000cc 디젤만큼이나
실제 연비도 좋아 만족스러웠다!!
아우디의 블루레이 수준의 전방 후방 카메라의 높은 퀄리티는
큰 차체의 Q7도 주차를 편하게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mmi 터치 응답성도 빨라 조작 시 조금의 주저함이 없더라
2020 아우디 Q7 잠깐 시승했지만 개인적으로
아쉽다고 생각되는 점보다는 좋다고 생각하는 점이
가장 많았다, 크게 보자면
1, 기대 이상 높은 연비
2, 에어 서스펜션처럼 편안한 승차감
3, 디젤 엔진의 높은 정숙성
4, 6P 브레이크의 신속한 제동력
아쉬운 점은 딱하나 답답한 가속력
장시간 시승하면 안 좋은 점을 많이 찾아볼 수 있겠지만
개인적으로 잠깐의 시승만으로도 만족도가 높았던 Q7
50 TDI 모델도 전시차가 들어와 봤는데
45 TDI보다도 50 TDI 모델이 훨씬 이쁘더라,,,,
45 TDI보다는 50 TDI를 강력 추천하는 바이다
아우디 리스 장기렌트 신차 구매 문의
#OlO_56587504
#아우디q7프로모션 #아우디q7할인
#아우디q7리스 #아우디q7리스견적
#아우디q7운용리스 #아우디q7법인리스
#아우디q7장기렌트 #아우디q7장기렌트견적
#아우디q7출고 #아우디q7즉시출고
#아우디q745tdi출고 #아우디q750tdi출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