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차 시승기

2020 마세라티 르반떼 SQ4 펠레테스타 시승기

bee 2020. 12. 5. 07: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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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에 시승하게 된 모델은 마세라티 르반떼 모델

일반 르반떼 모델이 아닌 조금은 특별함을 가진 모델이다

 

그란 루쏘에만 제냐 실크가 적용되는데 반해

이 모델은 그란 루쏘 보다도 제냐 실크가 많이 적용된

르반떼 제냐 펠레테스타 에디션이며

국내 10대 한정판 모델이다

콰트로 포르테 제냐 펠레테스타 모델도 함께 판매 중이다

 

일상 주행과 스포츠 주행을 겸한 시승으로

느낀 점만 간략하게 정리해놓겠다!!

 

 

2020 마세라티 르반떼 SQ4의 제원은 V6 3,000cc 가솔린

4륜 구동, ZF 8단 변속기, 430 마력, 59.2 토크,

복합연비 6.4km 공차중량 2,265kg,

서스펜션 앞은 더블 위시본 뒤는 멀티링크를 사용한

 

 

 

 

 

 

르반떼의 가장 큰 장점이라 할 수 있는 승차감은

SUV 이면서도 주행 승차감은 세단과 별 차이가 없다

세단과 다르지 않은 승차감은 르반떼의 가장 큰 매력이라

할 수 있고 그란 스포츠에는 스포츠 시트가 적용되어

 

일반 모델보다 몸을 잘 잡아주기도 하며

안정적인 승차감도 제공된다

그리고 오직 마세라티 모델 중에서 르반떼 전 모델에만

에어 서스펜션이 적용되어 있어 옵션도 풍부하다

 

 

 

 

르반떼의 에어 서스펜션은 2단계가 있는데

첫 번째는 스포츠 모드로 변경 시 1단계로 자동으로 내려가고

일반 모드라고 해도 콘솔에 있는 에어 서스펜션 조절 버튼을

이용하여 일반 모드에서도 한 단계 내리는 게 가능하다

 

 

2단계는 시속 180km 이상 주행해야 AERO 2

2단계로 차고가 낮아져서 도로에 차가 없을 때나 가능하고

일상 주행에서는 느끼기 쉽지 않다

 

 

일반 모드에서는 충격도 어느 정도 흡수해 주고

탄탄하면서도 부드러운 승차감을 제공해 주는데

르반떼의 라이벌 모델이라고 하는 모델들 보다

 

롤링 억제력도 뛰어나고 2톤이 넘는 무게와

큰 몸집에도 불구하고 콤팩트한 드라이빙 성능을 제공한다

 

마세라티 모델 중에서 가장 편하기도 하고 만족도가

높고 가장 많이 판매되는 모델이 바로 르반떼인데

 

그만큼 매력적이면서 스포츠 주행까지 겸할 수 있는

유일한 SUV라고 말하고 싶다!

 

 

 

사각지대 없는 넓은 시인성도 제공되고

전폭 1,980mm 전장 5, 005mm의 큰 르반떼를

손쉽게 운전할 수 있고 차 크기가 빨리 감이 올수 있을 정도로

시인성이 좋다는 것도 르반떼의 장점이다!

 

 

 

 

그란 루쏘와 달리 그란 스포츠에는 스포츠 스티어링 휠이

적용되고 어댑티브 크루즈, 차선 이탈 방지 시스템,

스티어링 휠 열선도 적용되어 있어 옵션도 풍부하다

 

그란 루쏘에는 기본으로 적용되는 소프트 클로징,

어댑티브 크루즈, 차선 이탈 방지, 통풍 시트는

기본으로 적용되는데 반해

 

그란 스포츠에는 추가 옵션으로 적용되는 사항이라

비용이 올라가지만 스포티한 디자인이 돋보여

그란 루쏘 만큼 그란 스포츠 모델도 인기 있다!!

 

스티어링 휠의 그립감도 좋고 부드러운 무게감은

안정성과 편안함을 느끼기에 아주 만족스럽고

어댑티브 크루즈와 차선 이탈 방지 시스템에도

칭찬을 아끼고 싶지 않다!

 

 

차선 이탈 방지 시스템은 차선이 넘어가기도 훨씬 전에

인식하여 차선 안쪽으로 넣어주면서

센서도 민감하여 차선 이탈 방지 시스템도 믿을 수 있고

 

어댑티브 크루즈 시스템은 정지 상태에서 활성화시키면

즉시 앞차를 인식하고 앞차가 정차하면

주저 없이 즉각 정차하여 오토 홀드 버튼이 따로 없어도

오토 홀드+스톱 앤 고 기능까지 같이 묶여서 작동된다

 

이전에는 앞차가 멈추면 어버버 했는데

어댑티브 크루즈 시스템이 개선되어 신뢰도 높아졌고

기대 이상 만족도가 높다

 

 

마세라티 오너임에도 불구하고 마세라티 탈 줄 모르는

분들이 의외로 많은 거 같다!

진짜 마세라티의 매력은 바로 이 배기 사운드가

가장 큰 매력 포인트라고 할 수 있겠는데

 

스포츠 모드로 변경 후 변속기는 매뉴얼로 변경 한 후에

가속하면 4,000rpm부터 배기 사운드가

올라오고 변속 시점은 6,000rpm에서 변속하는 게 가장 좋다

 

6,000rpm 이상 넘어가도 퍼버벅 하는 소리가 들리지만

변속 시점을 잘못 잡으면 레드존 찍고 퓨얼 컷이 걸려

rpm이 내려가고 변속해도 퍼버벅 하는 배기 사운드를 들을 수 없다

 

주행모드 변경

 

 

430 마력 SQ4 모델이 기본 모델보다 배기 사운드가

과격한데 350 마력은 부드러운 맛이 있지만

430 마력 모델은 과격한 맛이 있다

 

시프트 업으로 변속하면서 배기 사운드 듣는 재미는

2단 변속 3단 변속만으로 충분하다

이미 3단에서 6,000rpm을 올려버리면 100km 이상

속도가 붙어 고속주행으로 인한 풍절음 때문에

사실상 듣기가 어렵다

 

고속에서 변속하면 배기 사운드도 적을뿐더러

퍼버벅 하는 소리 지연 시간도 매우 짧다

 

그리고 자동 모드에서도 배기 사운드를 즐겨볼 수 있는데

매뉴얼로 주행하다가 자동으로 변속 후

rpm이 4천 정도 맞춰지면 가속 페달로 쭉 밟고 있으면

변속 시 터지는 사운드를 조금 지연 시킬 수 있고

 

매뉴얼 모드로 운전하다가 자동으로 변속하면

부와 앙하는 소리와 함께 배기 사운드가 부드럽게 넘어가면서

크게 들어볼 수 있다

 

노멀 모드에서도 매뉴얼로 주행하면 배기 사운드를

들어볼 수 있다, 가변 배기가 닫혀 있어도

매뉴얼에서 변속하면 퍼버벅하고 사운드가 터져 나온다

 

 

마세라티는 왜 팝콘 사운드가 없을까 생각하는 사람도 있을 텐데

그게 마세라티에 들어가게 되면 값어치는 떨어진다

마세라티의 배기 사운드 매력은 거친 매력보다는

다른 고성능 브랜드에 없는 부드럽고 고급스러운 배기 사운드가

치명적인 매력이다!!

 

 

마세라티 오너는 아니지만 배기 사운드를 어떻게 하면

100% 끌어내서 들을 수 있는지 시승을 통하여

많이 경험한 노하우다

한번 경험해보면 끊을 수 없는 것이 마세라티 배기 사운드!

 

 

배기 사운드의 변속감은 알루미늄 패들 시프트가 없었다면

그렇게 느껴볼 수도 없다

짧은 스트로크로 인해 딸깍으로 끝나는 타 브랜드

패들 시프트와 달리 가장 큰 스트로크를 갖고 있어

스트로크가 짧았다면 변속하는 맛도 느껴볼 수 없을 것이다

 

 

 

 

인터페이스는 애플 카 플레이, 안드로이드 오토 모두 사용 가능하고

애플 카플레이만 주로 사용할 수 있는

타 브랜드에 비해 실용성이 좋다!

 

타 브랜드 인터페이스 콘솔 디자인과 달리 마세라티의

실내 인테리어 디자인은 굉장히 심플하다

 

개인적으로 이런 심플하고 군더더기 없는 디자인이

가장 마음에 들기도 하고 마세라티 브랜드의

매력으로 느껴진다 사람마다 물론 생각은 다르지만...

 

르반떼 모델들은 전부 기본으로 하만 카돈이 적용되어 있고

펠레테스타 모델에는 바월스 윌킨스 오디오가 적용되어 있다

 

르반떼의 바월스 윌킨스 오디오 시스템은

블루투스로 음악을 들어도 고퀄리티의 음질을 제공하고

분산되게 흩어지는 볼보와 달리 집중된 사운드를 들을 수 있어

더욱 만족도가 높다!!!

 

 

 

인터페이스 하단에는 에르메네질도 제냐 펠레테스타

네임 태그가 붙어있어 실내에서도 특별함을 제공한다

 

 

변속기도 20년식으로 변경되면서 주차 변속기

버튼식으로 바뀌면서 주차가 편해졌고

기어 노브 디자인도 변경되어 실내 디자인도 고급스러움이

더해졌고 이전 모델보다도 그립감이 좋아졌다!

 

 

르반떼 뒷좌석도 굉장히 넓은 편이다

성인이 탑승해도 레그룸은 여유 있어 공간도 여유로우며

루프는 알칸타라가 적용돼 고급스러움이 더해졌고

파노라마 글라스 루프도 전 모델 적용되어 뒷좌석에서도

시원한 개방감을 느낄 수 있다

 

뒷좌석 승차감도 굉장히 편하다 에어 서스펜션이지만

탄탄하면서도 부드러움도 제공되는

승차감은 앞 좌석만큼이나 뒷좌석도 편안한 승차감이

제공되어 만족감을 얻을 수 있었다

 

그리고 또 하나 강조하고 싶은 점은

뒷좌석이 마세라티의 배기 사운드를 즐기기에는

앞 좌석은 100% 뒷좌석은 120% 느낀다고 볼 수 있다

 

 

배기 변속 시나 주행하면서 뒷좌석에서 듣는 배기 사운드가

더욱 크고 배기 사운드의 전율이 느껴져

운전석 만큼이나 기대 이상 마세라티의 매력을 십이분

느껴볼 수 있는 것이 바로 뒷좌석이다!

 

뒷좌석에서 배기 사운드 들어보는 것을 강력 추천한다

 

 

르반떼 모델에는 기블리나 콰트로포르테와 달리

오프로드 주행 모드가 있는데

오프로드 주행 모드로 변경하면 차고가 최대로 올라가고

서스펜션도 유유해지면서 비포장도로에서도

충격을 흡수하여 안정된 주행 성능도 제공된다

 

 

 

 

오프로드에 특화된 브랜드만큼 주행성능은 낼 수 없지만

레이싱 DNA가 가득한 마세라티 브랜드에서도

비포장도로를 안정된 주행할 수 있도록

제공해 주는 점도 마세라티의 매력이라 할 수 있다!

 

 

 

볼륨감 있는 르반떼의 후면 디자인과

쿠페 라인으로 떨어지는 에어로 다이내믹스 함도

르반떼가 가진 디자인적인 매력 요소이기도 하다!

 

마세라티 브랜드는 값어치만큼이나 기대 이상

퍼포먼스와 편의 사항, 서비스까지 제공되는

어디 하나 빠질 것이 없는 브랜드다!

 

추가로 더 말하자면 차를 소유하면서 발생하는 잔고장도 없고

내구성과 완성도까지 뛰어난 브랜드라고 할 수 있다

 

현재 마세라티는 브레이크 패드, 디스크 로터,

에어 필터, 항균 필터, 브레이크 액등

생활하는데 소모되는 소모품을 제공하는

평생 소모품 무상 제공 이벤트고 하고 있어서

 

마세라티 관심 있는 분들이라면

할인도 많이 되는 연말 이번 달에 구매하는 게

가장 합리적으로 구매할 수 있다!!

 

 

마세라티 시승 및 상담 문의는 마세라티 분당 전시장으로

전화 주시면 안내드리며

계시는 곳으로 방문 시승도 도와드리니

전시장으로 문의하시면 친절하게 안내 도와드릴 겁니다!!

 

마세라티 분당 전시장 : 031-717-088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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