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재규어 E 페이스 D180 시승기
재규어 중형 SUV E 페이스 2018 년도 P250 가솔린 모델이 출시된 이후로
디젤 모델도 출시하여 판매되고 있다.
이보크 디젤과 동일한 파워 트레인을 사용해서 이보크와 동일하다고 보면 되는데
실제로 이보크의 실내 정숙성이 더 좋았지만...
E 페이스 같은 경우 차 가격에 비해 할인 비율이 엄청나서 구매하기 최적의 시기라 할 수 있다!
텍스트 추가
시승차는 E 페이스 디젤 D180 가장 기본 엔트리 모델.
어댑티브 크루즈, 파노라마 선루프 외 기타 등등 옵션이 많이 떨어지는 등급이다
약간의 와인딩과 시내 주행을 섞은 시승으로 시승 리뷰를 써보도록 하겠다!
외부 소음은 너무 가까이 대고 촬영해서 그런지 크게 들릴 수 있으나
실내 소음 같은 경우 정숙성이 엄청 뛰어나 가솔린 모델보다 편안함을 느꼈던 게
E 페이스 디젤의 장점이고 가솔린 모델의 아쉬운 부분이었던 연비까지 좋다는 점도 매력 포인트이고
앞서 말했듯 가장 큰 매력은 할인 대박이다!!
2019 재규어 E 페이스 D180의 제원은 2,000cc 디젤, 4륜 구동, 자동 9단 변속기, 180 마력, 43.9 토크, 복합연비 12.4km, 서스펜션 앞은 맥퍼슨 뒤는 멀티링크를 사용하고 #E페이스디젤가격 은 S 5,450만 원, SE 5,980만 원이고
#재규어대박할인
가죽 시트의 퀄리티나 착석감도 좋아 편안하고 사이드 볼스터가 몸을 지탱해주는 느낌도 아주 만족스러웠고
E 페이스 차고도 높고 시트 포지션도 높은 편이지만 넓은 시인성과 재규어의 스포츠 쿠페
F 타입을 타고 있는 듯한 포지션이 아주 인상적이라 할 수 있다.
시내 주행에서나 높은 방지턱에서도 부드러운 승차감과 탄탄함을 유지하여
장거리 주행 또는 노면이 좋지 않은 곳에서 주행해도 편안함을 느껴 대단히 만족스러웠다
디젤이나 가솔린이나 동일한 거 같지만 막상 실주행에 더 편했고 만족도가 높았던 모델은
P250 가솔린이 아니라 D180 디젤 모델이다!
넓은 전방 시인성도 제공되고 A 필러 사각지대도 보이지 않으면서 A 필러가 유연하게 디자인돼있어서
스포츠 쿠페를 타고 있는 듯한 느낌이 드는데 물론 개인 차이가 있을 수 있지만?...
스티어링 휠의 그립감도 좋고 무게감도 적당히 있어 안정감을 느끼기에 충분하다
특히 고속 영역에서 주는 안정감은 아주 칭찬을 아끼고 싶지 않다!
그러나 아쉬운 점이 있다면 E 페이스 S 기본 모델은 패들 시프트가 적용되지 않아
와인딩 같은 스포츠 주행을 즐기기에는 조금 아쉽다.
S 등급에서 패들 시프트를 옵션을 따로 추가할 수도 없고 어차피 기본 모델은 어댑티브 크루즈와
파노라마 글라스 루프 등 옵션이 없으니 차라리 500만 원 추가하여 SE 모델을 선택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인다!
편의 사항은 떨어지지만 제로백 가속력만큼은 결코 뒤처지지 않는다
제원상 9.1초로 표기돼있는데 영상에서도 E 페이스 디젤의 0-100km 가속력도 9초 정도 뽑아낸다.
스포츠 모드로 가속 시 가속 페달의 응답성도 빨라지고 부드러운 가속력도 보여주며
100km 정도 속도에서 급 브레이킹 시 스트로크의 50% 정도로 사용했을 때 밀리는 현상도 없었다.
매뉴얼 모드로 변속기 모드를 바꾼 후에 기어 노브로 시프트다운이나 업으로 변속하지 않는 이상
자동 모드는 유지된다. 그러나 시프트다운이나 업으로 변속했을 때는 반드시 변속을 해줘야 한다.
그러지 않으면 rpm이 최대로 올라가도 자동 변속이 되지 않아 반드시 변속해줄 필요가 있고
rpm이 최대로 올라갔을 때 시프트 업으로 변속해도 한 박자 늦게 변속되기 때문에
적당히 4,000rpm에서 시프트 업하는 것이 좋다!
시프트 업이나 다운으로 변속 시 즉각 응답하여 빠른 변속도 보여 스포츠 주행을 즐길 수 있는 점이 좋지만
S 기본 모델은 패들 시프트가 빠져있고 SE부터 들어가기 때문에 와인딩 같은 스포츠 주행도 즐기고 싶다면
SE 모델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와인딩에서는 특히 재규어 드라이빙 퍼포먼스를 발휘했는데
차고도 높고 롤링도 있을 거라 생각했었지만 숏 커브에서 움직은 콤팩트 한 움직임을 보여주는데
트랙션을 끄고 주행했는데도 탈출 가속이 늦는 점이 아쉽지만
4륜 구동임에도 언더 스티어 발생이 적다는 것과 와인딩에서 조금 더 과하게 몰아붙여도
변하지 않는 브레이크 답력과 제동력도 보이며 차 크기에 비해 브레이크 성능이 떨어져
한 번의 와인딩 만으로도 브레이크 열이 쉽게 받는 레인지로버 스포츠와는 달리
E 페이스 디젤은 와인딩을 즐겨도 충분히 만족할 만큼 드라이빙 재미를 제공한다.
디젤 엔진이 싫다고 하는 분들도 가솔린이라고 착각할 만큼 높은 실내 정숙성이 제공되는 E 페이스 디젤!
가솔린 모델의 아쉬웠던 연비까지 갖춰져 E 페이스 가솔린 모델을 구매 고려하는 분들도
디젤 D180에 높은 만족도를 보일 만큼 만족도가 대단히 높은 모델이다!
E 페이스 디젤 모델을 잠깐만 시승해도 높은 만족도를 보일 만큼 강력 추천하고 싶은 D180!
누가 뭐라 해도 E 페이스 디젤과 가솔린 모델의 가장 큰 매력은 할인이다!
차 가격에 비례하여 5천 대에서 4천땐로 내려올 만큼 구매 메리트를 지닌 #E페이스프로모션 대박 할인
7월도 얼마 안 남았고 8월 되면 조건 또 바뀔 텐데 할인은 등록 기준이고 지금 구매해도 늦은 감이 없지 않아 있다.
#재규어리스최저가 , #랜드로버리스최저가 구매 문의 010 5658 7504
일반적으로 3-4년 주기로 디자인이 변경되는데 차를 오래 운행하지 않고
감가 걱정할 필요 없는 셰어 리스를 추천한다!.
보장성 선수금이라 차 가격의 33%를 지불하면 3년 운행 후 교체 시 선납금의 70%
반납 시 60%를 환급해주고 월 리스료를 본 캐피탈 리스료에서 최대 40%까지
매달 말일 지원하기 때문에 리스료를 적게 부담할 수 있다는 장점과
일반 운용리스와 달리 운행거리 제한이 없다는 점, 3년 후 감가도 있어 많이 받고 싶으면
개인한테 팔아야 하고 빨리 팔려면 상사에 넘겨야 되는데 금액이 적게 받는다는 점인데
셰어 리스는 인수하여 리스 승계로 시켜 버리기 때문에 감가 걱정하지 않아도 되는 장점이 있다.
개인이 할부로 구매하더라도 오래 운행하지 않는다면 쉐어리스를 추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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