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차 시승기

2019 미니 3 도어 1박 2일 시승기

bee 2019. 6. 25. 15: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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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니 가장 기본 모델 3 도어 가솔린

1,500cc 가솔린, 136마력, 22.5 토크, 복합연비 12.5km 가격 3,240만 원이다

저렴한 가격과 높은 연비 일상 주행에서의 편안함과

미니의 매력을 가장 돋보여줄 수 있는 모델 미니 쿠퍼 3도어 가솔린!

1박 2일 시승이지만 차와 함께 하는 시간은 길어봐야 6시간 내외이기 때문에

세워두는 시간이 더 많다! 허나 일상 주행 시승으로 함께 하면서

좋았던 점과 아쉬웠던 점을 풀어보도록 할 테니 본인 생각과 달라도 이해해주기 바란다!

시트 느낌은 버킷 시트처럼 딱딱하지만 편안했고 사이드 볼스터가 몸을 잘 잡아줘서

고속 주행이나 스포츠 주행에서는 안정감을 주고

일상 주행에서는 탄탄한 승차감과 편안함을 제공해 만족했다

기본 모델은 운전석 암 레스트가 적용되지 않았는데 굳이 없어도 불편함은 없었고

운전석 암 레스트에 팔을 올려놓는 거 만으로도 편안함을 느꼈다

탑승하면서 엉덩이부터 넣으면 스티어링과 볼스터에 걸려 조금은 신경 써서 탑승해야 했다!

신차를 출고 받으면 일반적으로 새차 냄새가 강한 브랜드 차들이 많기 마련인데

미니는 신차를 곧장 출고 받아도 새차에서 나는 냄새도 매력적으로 느껴지며

기본 모델이라도 가죽 시트 재질이 워낙 좋아 만족했다!

사각지대는 없고 사이드미러가 작은 듯하지만 미러 끝은 후방을 조금 더 넓게 볼 수 있고

후방 차들을 확인하기도 편하고 A 필러와 도어 트림 공간도 여유로웠다

A 필러가 외부에서 볼 땐 날렵하게 디자인됐지만 실내에서 보면 A 필러 공간이 수직으로 보이고

루프도 높아 주행하면서 크게 편안함을 느꼈다!

기본 모델은 파노라마 선루프가 없어 실내가 어두워 아쉽다고 느껴지기도 하고

헤드업 디스플레이, 크루즈 기능이 탑재되지 않아 시내 주행은 크게 상관없지만

장거리 주행에서는 가속 페달로 속도 조절해야 되기 때문에 조금은 불편함이 있다

크루즈 대신 리밋 기능만 적용됐고 속도 리밋을 줄이고 높일 수 있다.

스티어링 휠의 그립감도 좋고 무게감도 어느 정도 있어서 안정감을 주고

우측의 오디오 조절 버튼도 주행하면서 사용하기 편하다

볼륨 조절은 스티어링 휠로 하는 것이 오히려 편하고 빠르다.

레그룸은 여유로워 편안함을 느끼기에 충분하며 가속 페달은 조금만 신경 쓰면 되지만

브레이크 답력은 가속 페달보다 조금 더 민감하여 섬세하게 컨트롤할 필요가 있었다.

브레이크 페달 스트로크 20% 정도 밟았을 때는 괜찮지만

제동하면서 슬슬 때지 않으면 피칭 현상이 발생하여

불편함을 느낄 수도 있으니 신경 쓸 필요가 있다.

 

고속 주행 시 연비도 15km 이상 뽑아낼 수 있어 상당히 좋으나

앞서 말했듯 크루즈 기능이 아닌 리밋 기능이라

장거리 주행은 힘들 수도 있으니 크루즈가 탑재된 하이 트림으로 선택하는 것이 좋을 거 같다!

 

 

하이 트림부터 트랙션과 연동돼있어서 DSC가 꺼져 있을 때 크루즈 세팅 시

다시 DSC가 ON이 되는데 기본 모델은 리밋만 적용돼서 영향을 받지 않는다.

단지 연비 모드 그린은 가속할 때 응답성이 늦다 보니

DSC를 끄고 주행하면 켜져 있을 때 보다 빨라져 답답함이 조금은 해소된다.

인터페이스 응답성도 빠르고 터치하는 것과 동시에 응답해 사용도 편하며

기본 모델은 6.5인치 디스플레이가 적용돼 후방 카메라 화질은 좋지만 좁다는 게 아쉽고

하이 트림은 8.8인치 디스플레이가 적용돼서 조금 더 넓은 화면으로 볼 수 있다

기본 모델의 인터페이스가 6.6 인치라 화면이 좁아서 불편했던 거 이외에는 편했고

인터페이스가 터치로 변경됐는데도 불구하고

변속기 뒤에 있는 다이얼로 조작하는 게 편했다는 점이 아이러니하다

개인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이해해주기 바람!

점점 더워지는 날씨에 에어컨을 켜지 않을 수가 없는데

에어컨을 1단으로 켜면 바람이 약하여 시원하지 않아 조금 아쉽고

5단 이상 올려야 실내를 시원하게 할 수 있었다.

기본 모델의 스피커 음질도 하만 카돈처럼 고음질과 한곳으로 모아주는 느낌이라

만족하는데 최대 볼륨이 작은 거 같아 아쉬움이 있다.

또 하나 빠뜨릴 수 없는 미니의 매력은 바로 스포츠 주행에 있다!

평상시 주행에서 부드럽지만 편안함을 느꼈던 승차감과 달리 80도 정도되는 숏 커브에서

탈출과 함께 가속 시 별로 발생하지 않는 롤링과 콤팩트 한 운동 성능을 보여주는데

미니 쿠퍼의 매력을 100% 느끼고 즐기고 싶다면 트랙션은 반드시 끄고 주행해야 매력을 느낄 수 있다.

 

트랙션이 켜진 상태로 주행한다면 탈출 가속이 뒤처지고

뭔가 억제하는 듯한 느낌이 들면서 라인을 그리는 듯 깔끔한 코너링 움직임은 보여주지만

미니 쿠퍼의 성능을 100% 이끌어내기 힘들다.

1,500cc 3기통 트윈 파워 터보가 탑재된 3도 어의 가속력은

영상보다 확실히 뛰어나다! 급 가속할 때 약간의 렉은 약간 존재하지만

제원상 136 마력이라고 잘 못 달리지 않을까라는 생각을 많이 하는데

시승해보고 나면 기대 이상 만족감을 줄 것이다!

스포츠 주행에서 시프트다운이나 업으로 변속 시 응답은 빠르지만

스포츠 주행에서는 굳이 시프트 업할 필요 없이 최대 rpm으로 올라가면 자동 변속되니까

일부러 할 필요는 없고 스포츠 디스플레이가 따로 있어 가속 페달 밟는 량에 따라

출력과 rpm을 육안으로 확인할 수 있다!

트랙션을 끄고 주행하면 미니 쿠퍼의 야성적인 매력과 퍼텐셜을 이끌어낼 수 있다.

트랙션을 끄고 주행할 때는 껐을 때 보다 언더 스티어가 발생하고

짧은 코스에서 두 번 왕복으로 스포츠 주행을 진행했는데 브레이크 답력은 정상이지만

브레이크 열은 쉽게 발생하는 거 같아 아쉽다.

야간에도 밝은 빛을 발산하는 미니의 LED 데이라이트와 헤드 램프

기본 모델이라 오토 라이팅 기능은 탑재되지 않았다.

어두운 곳에서 차에 탑승하면 엔진 스타트 버튼이 깜박거리며 시동을 걸어달라고 말하는듯하다!

기본 엔트리 모델은 도어 손잡이를 포함하여 레그룸에도 앰비언트 기능은 적용되지 않았다

2019년형 미니의 가장 큰 매력은 유니언잭 테일램프가 아닌가 싶다!

3세대 전기형 모델과 5도어 모델 모두 호환 가능하고

기존 3세대 전기형 오너분들도 유니언잭 테일램프로 교환할 만큼 매력적이다!

센터에서 50만 원을 지불하면 유니언잭 테일램프로 바꿀 수 있다.

 

 

뒷좌석 공간이 좁지 않을까 싶지만 일반적인 키의 성인은 너무 좁지 않은 레그룸이고

괜찮네라고 느낄 정도이고 175cm 이상인 분들은 답답하고 느낄 수도 있으니

앞 좌석이 조금 배려해준다면 답답함은 덜 수 있을 것이다.

뒷좌석 승차감도 편하면서 안정감 있어 좋지만 장거리보다는

단거리 수도권 이내로 이동할 때만 탑승하는 것이 적합할 것으로 보인다.

작은 크기에서 제공되는 넓은 실내 공간과

경차 주차 자리에도 편하게 주차도 할 수 있고 큰 차와 달리 2-3번이면

좁은 주차공간을 들어가고 쉽게 빠져나올 수 있어

주차가 힘든 여성분들이 운전하기에도 안성 맞춤!

19년형 디젤 모델도 기대 이상 만족스러웠지만 디젤 모델이 싫은 분은

가솔린 기본 모델이 그 대안이 될 수 있다.

미니 쿠퍼의 가장 기본이 되는 모델로 고성능 S와 JCW가 있지만

미니 쿠퍼의 매력을 가장 크게 느낄 수 있는 모델이 3도어 가솔린이고

가솔린 엔진의 높은 실연비와, 작은 크기와 달리 넓은 실내 공간 활용성과

고속 주행과 스포츠 주행의 안전성 및 스포츠 주행 재미도 제공되며

여성분들이 운전하기에도 부담스럽지 않은 매력적이다!

 

아쉬운 점이 있다면 편의 장비에 대한 아쉬움이 많았다.

기본 모델이라 헤드업 디스플레이, 크루즈 컨트롤, 8.8인치 디스플레이, 내비게이션 등

옵션이 적용되지 않아 불편했던 점 말고는 생활 주행하면서 불편함은 없었다!

실용성, 편의성, 미니 쿠퍼의 아이덴티티 시승하면서 항상 즐거웠던

2019 미니 쿠퍼 3 도어 LCi!

미니 3도어 가솔린 시승차는 BMW, 미니 도이치 성수 전시장에서 지원해주셨습니다!

BMW, 미니 성수 전시장은 도이치 모터스 중 가장 큰 전시장이고

서비스 센터도 함께 갖추고 있어서 대기 시간 동안 센터 라운지에서 휴식과 함께

BMW, 미니 모델 관람과 시승, 상담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현재 클럽맨 디젤 모델이 할인이 커서 인기가 많습니다.

재고도 임박하여 클럽맨 디젤을 생각하는 고객분들은 6월 안으로 구매하는 게 현명합니다!

미니 쿠퍼의 매력을 아래 링크를 통해 시승 및 상담 신청하시면

관심 있으신 미니 쿠퍼의 다양한 모델들을 상담과 시승을

친절히 도와드립니다 ^^

https://kr.mini.co.kr/mini/ecrm/testdrive/index.jsp?page=1286&deal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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