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 시리즈 후속으로 출시된 8 시리즈 그란 쿠페
6 시리즈 후속 모델이지만 8 시리즈는 엄연히 다른 클래스로
6시리즈 보다 넓은 전장과 전폭 낮은 전고
거기에 에어로 다이내믹스 한 보디라인까지!
#bmw840i그란쿠페시승 차가 들어와서 시승하게 됐다.
물론 시승을 길게 와인딩도 겸하여서 시승해보지는 못하여
느낀 점만 팩트로 적어볼까 한다.
정맬 개인적인 생각이고 취향이니 그냥 참고만 하기 바란다.
시승차 외장 컬러는 8 시리즈 메인 테마 색상 바르셀로나 블루이고
인기 있는 색상이며 현재도 출고되고 있다
BMW 840i 그란 쿠페 제원은 3,000cc, 싱글 터보, 스텝 트로닉 자동 8단 변속기
4륜 구동, 340 마력, 51 토크, 공차중량 1,925kg, 복합연비 9.4km
#bmw840i그란쿠페가격 1억 3,010만 원
#bmw840i쿠페가격 1억 3,800만 원이다
시트 느낌도 편안하면서 안정적인 느낌도 제공되고
S 쿠페처럼 두껍게 느껴지나 불편함은 없다.
사이드 볼스터가 몸을 잡아줘서 평상시 주행이나 스포츠 주행 시
안정감도 제공되나 체격이 큰 사람에게는 좁을 수도 있을 거라 생각된다
승차감은 플래그십처럼 무거우면서 부드러운 승차감을 느낄 수 있었고
낮은 차고와 무게 중심으로 낮게 깔려간다는 주행 느낌도 마음에 들었고
고속으로 갈수록 지면으로 빨려 들어가는 접지력과 주행 성능도 인상적이다
가속 페달 답력 컨트롤도 편한데 가속 페달 스트로크를 1mm 간격으로
조절할 수 있을 정도로 편했고 브레이크 답력도 마찬가지로
1mm 간격으로 섬세하게 조작할 수 있으면서 답력이 앞으로 몰려
제동할 때 움찔대는 다른 차와 달리 편하게 조작 가능한데
M은 아니다 보니 GT 카의 성격이 강하여 편안하면서 고급스러운
럭셔리 쿠페의 매력을 느낄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이다!!
도어 트림 디자인은 지금까지 3시리즈 x5 신형 모델의 디자인과
비슷한 느낌을 받지만 8 시리즈의 색다른 이미지도 보여
뭔가 익숙하기도 하고 세련됨이 조금 더 돋보였다
840i 그란 쿠페는 도어 암 레스트와 콘솔 암 레스트에도
열선 기능이 추가되어 곧 추워지는 날씨 속에서
잠시 휴식을 취할 때 암 레스트에 팔을 올려놓는 것으로
포근함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사각지대는 없고 차고도 낮고 시트 포지션도 낮고 보닛이 높다 보니
처음 탑승했을 때 시인성이 불편할 수도 있으나
본인 차는 이차 보다 사각지대가 더 많은 차를 타고 다니기 때문에
8 시리즈 운전에 적응하는데 불편함은 조금도 없었다.
스티어링 휠은 신형 320d, Z4, 5시리즈와 모두 동일하고
스티어링 휠의 그립감은 좋으나 두께가 두껍다 보니
손이 작은 본인은 조금 불편하고 특히 패들 시프트는
손을 뻗어서 사용해야 해서 불편한 점도 없지 않아 있다.
스포츠+ 모드에서 시프트다운이나 업으로 변속 시
응답성이 당연히 빠를 줄 알았으나 변속했을 때의 응답성은
반박자 정도 느리더라 그래서 코너 진입 전에 미리 시프트다운을 해줘야 했고
가변 배기도 탑재됐으나 배기 사운드도 너무 조용하고
가속 배기 사운드나 시프트 다운 했을때의 사운드는 크기만 하지
좋은 소리는 아니었고 가속하다가 페달에서 발을 뗄 때나
후드득하고 소리가 나는 정도라서
만약에 840i 오너라고 한다면 당장 배기부터 바꾸고 싶을 정도로
배기 사운드에도 많은 아쉬움이 있다.
가속감이나 체감 토크도 상당히 빨라서 출력의 목마름은 조금도 없다.
단지 배기 사운드가 너무 조용해서 아쉬울 뿐..
그래서 가속 배기음도 영상으로 담아봤다.
크기는 하지만 그다지 좋은 소리도 아니고
M이 아니기에 팝콘 사운드도 없기 때문에 배기 사운드에 있어서
많은 아쉬움과 같이 돈을 쓰고 싶게 만든다.
물론 배기 튜닝을 하는 분도 있겠지만
굳이 쓸데없는데 돈 들이면 아깝지 않겠는가?
구매한다면 그냥 타고 다니는 게 좋을 거 같다.
센터패시아 디자인은 다른 BMW 신형 모델과 다르게
디자인도 심플하고 세련돼서 마음에 들지만
콘솔 디자인은 X7과 똑같아서 고급스럽지만 익숙해서 그렇게 감응은 없으나
크리스털 기어 노브 안에서 라이팅이 적용된 8 로고는
야간에는 주황색, 주간에는 흰색으로 변경되어
눈에 잘 보이지 않는 곳에서도 고급스러움을 느낄 수 있었던 부분이라
알고 나니 썩 마음에 들었다!
4인승 840i 그란 쿠페는 가족끼리도 함께 할 수 있어
실용성도 제공되는 모델이라 시승했을 때 오히려 만족도가 높았던 모델이고
그란 쿠페나 일반 쿠페나 모두 만족스럽겠지만
개인적인 생각으로 굳이 840i를 구매해야겠냐는 의문이 든다라기 보다
내가 산다고 했을때 살만한 메리트가 없었다.
재미있는 차도 아니고 M도 아니고 가격 때비 고급스러움과 M 스포츠 패키지라
BMW가 지향하는 퍼포먼스 주행도 겸할 수 있어 스포츠 주행도 즐겁겠지만
스포츠 주행보다는 럭셔리 쿠페의 성격이 강한 것으로 보여
굳이 840i로 하고 싶다면 본인은 곧 출시될
#M8컴페티션 모델을 오히려 추천하는 바이다.
굳이 840i를 선택하여야만 특별한 메리트나 매력은
크게 느낄 수 없었기 때문에 개인적인 취향으로는
굳이... 한방에 구매 하고 싶을 정도로 꽂힐만한 매력은 1도 없었다.
본인의 개인적인 생각이니 일단 관심 있는 분들이라면
시승해보고 결정하기 바란다!!
안 좋은 소리지만 840i 그란 쿠페 시승해보고 실망이 크다...
개인차거나 시승차일 수도 있겠지만 벌써 #bmw840i쿠페 모델이
도산 대로에 돌아다니고 있네...
840i보다는 무조건 M8 컴피티션 모델이 정답이라 말하고 싶다.
#bmw840i그란쿠페 or #bmw840i쿠페
갖고 싶을 정도로 꽂히지도 않고 크게 마음에 들지는 않았다.
BMW #저금리리스 장기렌트 신차 구매 문의
#OlO_56587504
#bmw840i그란쿠페시승기 #bmw840i시승기 #840i그란쿠페시승기
#bmw840i가격 #bmw840i리스 #bmw840i장기렌트 #bmw840i출고
'신차 시승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9푸조508SW시승기 (0) | 2019.12.13 |
---|---|
2020아우디A8시승기 (0) | 2019.12.10 |
2019 포드 몬데오 시승기 (0) | 2019.12.01 |
2019포드몬데오시승기 (0) | 2019.12.01 |
2020미니쿠퍼S시승기 (0) | 2019.11.2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