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포드 몬데오 19년형으로 변경되면서
이전 모델에 아쉬웠던 고급스러움이 강조되어 더욱 멋스러워졌다
볼륨감과 외관 디자인에서부터 개인적으로 만족도가 높았는데
일단 이전 몬데오와 다른 점을 풀어보도록 하겠다
몬데오는 디젤 모델만 판매되고 있으며 외부 소음이나
실내 소음 같은 방음이 잘되어 있기 때문에
외부에서나 실내에서 정숙함을 느낄 수가 있다.
외부 소음/실내 소음은 독일차 브랜드 못지않게 굉장히
정숙하다는 것을 느낄 수가 있어 편했고
실내 소음이 적은 이유는 바로 앞 유리에 적용된 이중 접합 유리에 있다.
#2019포드몬데오가격 은 4,180만 원이고
4천만 원 때 수입차 중에서 이중 접합 유리가 적용된 차는
거의 없다고 해도 무방한데 몬데오는 가격 대비 높은 성능과
편의 사항이 제공되는 가성비 최고의 모델이라고 볼 수 있다
그리고 영상에는 동시에 깜박거리는 방향 지시등 같지만
전면 방향 지시등에만 턴 시그널 (시퀜셜) 방향 지시등이 적용되고
후방은 일반 방향 지시등이다
시승에 앞서 시트 포지션도 낮은 느낌도 들고 편안함을 안겨준다
몬데오가 볼륨감 있고 무게감 있어 보이지만
막상 승차감은 콤팩트하면서 실내 정숙성도 높기 때문에
주행 중에 편안한 느낌을 크게 받았다.
그리고 이전 몬데오 같은 경우 시트 포지션도 높고
루프도 낮아서 그런지 시트를 끝까지 내려도
머리가 루프에 닿아 불편함이 있었지만
19년형 몬데오는 루프에 머리도 닿지 않으면서
헤드 스페이스에 여유가 있어 편안한 느낌을 받았으나
아쉬운 점이 있다면 주행 중에 하체에서 들려오는
하부 소음은 잡음이 많아 조금 신경 쓰일 수 있으나
본인은 시승하면서 하부 소음에 조금은 신경이 쓰였으나
주행시간 10분 정도 지나고 보니 그다지 신경 쓰이지는 않았다
사각지대는 없고 루프도 낮고 보닛도 길게 느껴져
스포츠카 같은 느낌도 들고 쿠페형 세단 느낌도 든다
물론 HUD 헤드 업 디스플레이는 없다
스티어링 휠의 그립감도 좋으면서 무게감보다는
적당히 무거우면서 부드러운 느낌이라 조향도 괜찮았는데
개인적으로 아쉽게 생각하는 점은 스티어링 휠의 각도가
작은 편이라 스티어링 휠을 잡았을 때 뭔가 덜 맞춰진 거 같은 생각이 들더라..
그리고 패들 시프트 응답성은 빠른 편인데
2,500rpm 이하로 내려가지 않으면 시프트다운이 되지 않더라
와인딩에서 감속해야 할 때 시프트다운이 되지 않아서 아쉬우나
디젤 엔진임에도 스포츠 모드에서 3,000rpm 이상 고 rpm을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인 거 같다.
드라이브 모드 일 때 가속 페달의 응답은 한 박자 늦으나
스포츠 모드로 변경하면 즉각은 아니지만 빠른 응답성을 보여준다.
폭발적인 가속력과 토크감도 시원시원하여 만족스럽게 생각했고
브레이크 제동력 또한 괜찮은 편인데 브레이크 답력이
앞으로 몰려 있어서 답력 조절에 조금은 신경 쓸 필요가 있다.
국산차처럼 너무 민감하지는 않으니 적응하기는 쉬울 거고
100km 이상 고속에서 감속 시 브레이크 스트로크 10% 정도 사용해도
신속하고 짧은 제동력을 보여줬는데 브레이크 답력이 앞으로
몰려 있어서 빠르게 제동할 수 있었다.
그리고 와인딩 스포츠 주행을 적당히 왕복 3번으로 달렸을 때도
브레이크 열도 많이 받지 않아서 브레이크 제동력은 믿을만했다
센터패시아 디자인은 동일하고 심플하게 디자인돼있어서
기능들을 사용이 쉽다는 점도 몬데오의 장점이고
다이얼 변속기의 조작감이나 오디오 볼륨 다이얼 마감이 동일하여
조작할 때 링컨의 고급스러운 느낌도 제공된다
도어 트림이나 실내 디자인을 보면 링컨 MKZ의 디자인을
갖고 온 듯 디자인도 비슷하고 고급스러움도 연출하는데
고급 모델 #링컨mkz 보다도 대시보드 (크러시 패드) 마감이
깔끔하고 심플해 보여서 mkz보다는 오히려 몬데오가 마음에 들더라!
2019년형으로 변경되면서 세련되진 디자인과
편안한 승차감과 가격 대비 높은 편의성이 제공되는 포드 중형 세단 몬데오!
4,180만 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에 #포드12월프로모션
#포드12월할인조건 모두 좋아서 3천만 원 때로 구매할 수 있는
가격 대비 성능 최고를 자랑하는 모델이라 생각한다
아쉬운 점은 하체 잡음과 변속 응답성이 조금 늦는 정도이고
하나 더 꼬집자면 후방 카메라 화질이 조금 떨어지는 점 이외에는
본인 개인적인 생각으로 몬데오를 시승해보고 나서
95% 이상 높은 만족도를 느꼈다는 게 결론이다!!
연말이기도 하고 할인 조건도 좋아서
3천만 원 때 수입차를 구매하고 싶은 분들에게는
#포드몬데오 모델을 추천하고 싶다!!
그 정도로 잘 나왔고 국산차와 가격 비교 옵션 비교하면
끝이 없으니 국산차를 논하는 분들은 그냥 국산차 구매하면 된다.
타 브랜드와 비교하기보다는 오직 시승한
해당 브랜드 차만이 가진 매력을 표현하여 전달하고 싶었다.
포드 몬데오 일단 시승해보면 단번에 반할 정도로
매력을 가진 차임을 알 수 있었다.
포드, 링컨 #저금리리스 장기렌트 신차 구매 문의
#OlO_56587504
#포드몬데오시승기 #포드몬데오시승
#2019포드몬데오시승기 #2019포드몬데오시승
#포드11월판매조건 #포드프로모션 #포드할인 #포드리스
#포드장기렌트 #포드장기렌트카 #포드몬데오출고
#포드몬데오프로모션 #포드몬데오할인 #포드몬데오리스
'신차 시승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0BMW840i그란쿠페시승기 (0) | 2019.12.01 |
---|---|
2019 포드 몬데오 시승기 (0) | 2019.12.01 |
2020미니쿠퍼S시승기 (0) | 2019.11.27 |
2020미니5도어 1,000km 주행 시승기 (0) | 2019.11.21 |
2020미니클럽맨시승기 (0) | 2019.11.12 |